말랑말랑학교 - 세상 어디에도 있는 인생성형학교
착한재벌샘정(이영미) 지음 / 행복에너지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과학선생님이 변화를 꿈꾸는

사람을 위한 이야기들을 적어놓은 책-

1장부터 5장까지 5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1장은 상처학으로 누군가의 상처를

들어주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2장은 문제학으로 현재 상태와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준다-

3장은 변화학으로 연습을 통한

변화를 체득할 수 있도록 해준다-

4장은 행복학으로 변화의 즐거움을 느끼며

삶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이다-

마지막 5장은 비전학으로 자신만의

비전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개인적으로 처음 1장 상처학을 읽었을 때

너무 가슴이 따뜻해지는 것을 느꼈다-

이런 분들이 선생님으로 많이 계셔야 한다고,

그래야 각박해진 세상에서 아이들이

희망을 가지고 변화할 수 있다고..

이 책을 선택하기 잘했다고 생각했다-

다른 장들은 읽으면서 나와 작가분이

생각이 많이 비슷한 점이 있다고 느꼈다-

그리고 대화 형식의 구성에서

작가분이 엄청 이야기를 많이 하시는

그런 스타일이라고 느껴졌다 ^^

어떻게 이렇게 길게 이야기할 수 있지?

상대방이 피곤하겠구나 하는 ㅋㅋ

나도 이 책의 비전학을 읽다가

나의 좌우명을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고,

예전에 트레이딩하던 시절이 떠올랐다-

신입 직원들 교육을 하면 걔들이 항상,

강팀장님이 닮고 싶다고 했었지-

나도 신입 직원 때 그 팀장의 전설을 들었고

그런 사람이 되기 위해서 노력했었기에

나도 그런 강팀장님이 닮고 싶었고 ㅎㅎ

내가 그때 결심한 것이

"나도 누군가의 꿈이 되겠다"였는데-

요즘은 20대의 그런 패기는 사라지고

월급쟁이로 살아가는 내 모습과

이 책을 읽으면서 발생하는

'회사를 나가고 싶다.'라는 감정 때문에

'이런 책을 자꾸 읽으면 안 되는데..'라는

이율 배반적인 생각들..

아무튼 따뜻한 마음을 가진 당당한

작가님의 꿈을 응원한다-

나도 하루하루 누군가의 꿈이 될 수 있게

더 성장할 수 있도록 하자!!!

누구도 원망하지 마라-

아무것도 기대하지 마라-

그냥 스스로 무언가를 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