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의 생태계 구조에 대해 알게 되었다. 인스타를 통해 공유된 틱톡영상만 봤지틱톡을 사용해 본 적은 없어서'오- 틱톡은 이런 것도 되는구나'하고새로 알게 된 것들이 많았다. 셀프 브랜딩, 퍼스널 브랜딩을 원하는 사람은 틱톡을 통해 자신을 알릴 수 있고, 더 나아가 수익도 얻을 수 있다는 걸 알려주고 있다. 그래서 틱톡이 유행이라고 한다.단순히 개인기록장의 틱톡이 아니라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어서성공할 수 있는 노하우들이 담겨있다. 1. 목적 분명히 하기2. 타깃 정하기3. 목적에 맞는 컨텐츠 분류하기4. 꾸준히 하기5. 소통하기내가 틱톡을 하게 된다면어떤 목적을 가지고어떤 콘텐츠를 만들게 될까?생각해 볼 수 있었던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