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숏폼으로 브랜딩하다 - MZ 세대를 사로잡는 숏폼 콘텐츠의 성공 법칙
김가현 외 지음 / 21세기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틱톡의 생태계 구조에 대해 알게 되었다.
인스타를 통해 공유된 틱톡영상만 봤지
틱톡을 사용해 본 적은 없어서
'오- 틱톡은 이런 것도 되는구나'하고
새로 알게 된 것들이 많았다.

셀프 브랜딩, 퍼스널 브랜딩을 원하는 사람은 틱톡을 통해 자신을 알릴 수 있고, 더 나아가 수익도 얻을 수 있다는 걸 알려주고 있다. 그래서 틱톡이 유행이라고 한다.

단순히 개인기록장의 틱톡이 아니라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어서
성공할 수 있는 노하우들이 담겨있다.

1. 목적 분명히 하기
2. 타깃 정하기
3. 목적에 맞는 컨텐츠 분류하기
4. 꾸준히 하기
5. 소통하기

내가 틱톡을 하게 된다면
어떤 목적을 가지고
어떤 콘텐츠를 만들게 될까?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