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위를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 괜찮은 척했습니다.

슬픔을 받아들이기 싫어 괜찮은 척했습니다.

생각을 잘 쉬지 못 하며 다른 사람들에게 부족한 모습을 보이지 않으려고 늘 노력합니다.

주어진 삶을 노력하며 계속 열심히 살아가지만 아무리 열심히 살아도 행복하다 느껴지지 않을 때 마음은 자주 불안해집니다. 이제는 어디로 나아가야 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괜찮은 척하는 사람은 기댈 곳이 필요합니다.

누군가 자신의 마음을 알아주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됩니다.

걱정했던 비는 그치고 내일은 기다렸던 꽃이 필겁니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이 잘할 수 있는 일이 분명 존재 한다.

당신에게는 당신을 사랑할 기회가 있다는 걸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

아름답게 피어날 젊은이 오늘의 작은 일에 실망하지 말고 오늘 하루도 내일 하루도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상대방을 정말 사랑한다면 너무 바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늘 바쁜 사람이 된다면 혼자 남은 사람은 결국에 사랑하는 사람을 기다릴 수밖에 없어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쌓는 추억의 순간들이 얼마나 중요한지. 영원히 함께할 것 같았던 시간이 얼마나 빨리 가는지. 돌아보면 그 시간들이 너무나 짧게 느껴져요.

상대방이 그 부분을 이해해주지 않고 서운해 하거나 불안해한다면 같이 불안해지고 결국은 바빠야 할 시기에 바쁘지 못하고 개인이 원하는 삶을 놓치게 될지도 몰라요.

오랜 시간을 함께하다보면 이런 생각이 분명 들어요. "아 우리는 정말 다른 사람이구나." 깨닫게 되는 거죠. 맞아요.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 나는 정말 다른 사람이 맞아요.

정말 많은 대화를 나눠야 해요.

세상에는 변하지 않는 게 없다는데 한 사람과 변하지 않고 수많은 계절을 함께 지나올 수 있다는 게 인생에서 가장 의미 있고 아름다운 일이었던 것 같습니다.

전화하는 습관을 길러라. 아주 간단한 이야기도 좋단다. 밥을 먹었는지, 기분은 어떤지, 날씨는 어떤지,

매일 봐도 연락을 자주 하는 관계가 더 깊고 오래 간단다.

배우자가 어디를 가든, 어디에 있든, 응원하는 사람 되면 좋겠다.

결혼은 혼자일 때 부족한 점을 서로가 사랑으로 채워가는 시간이다.

상대방이 내가 바라는 모습이 되기만을 바라지 말고 상대방이 무엇이 필요한지 바라보는 연습이 꼭 필요하단다.

손을 잡고 걸으면 느낄 수 있다. 우리가 함께하는 이 시간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얼마나 소중한 시간인지.

사랑할 때 노력이 중요하다고. 그 노력은 사랑하는 만큼 좋아하는 만큼 나오게 된다고.

노력이 계속 귀찮기만 하거나 노력이 잘 되지 않고 별로 노력하고 싶지 않다면 나는 그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 것이어서 그럴지 모른다고.

회사가 아니어도 어디를 가든 조용히 말할 수 있는 상황에서 화를 내고 굳이 말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을 하나씩 다 참견하는 사람은 있다고

회사를 다니면서 일만 하지 말고 취미를 꼭 가지라고. 운동을 하든 그림을 그리든 등산을 가든 옷을 사든 그게 무엇이든.

지금의 내가 하고 싶은 취미 없이 계속 일만 하게 된다면 당장에는 성과가 늘어나는 것 같고 더 많은 일을 하는 것 같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집중력이 떨어지게 된다. 집중력이 떨어지면 업무의 효율도 늘어나지 않으며 사람이 점점 날카롭고 예민해지게 된다고.

일을 하는 것만큼 취미를 갖는 시간도 꼭 필요하다.

사랑하는 사람들과도 시간을 보내는 게 좋다.

말 한마디에 많은 의미를 부여하지 말고 그 사람이 당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집중해라.

30대라면 지나온 삶이 어땠는지를 오래 생각하는 것보다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경쟁력이 떨어지지 않게 자신의 실력을 기르는데 투자하는 것이다.

가장 안 좋은 습관은 자신의 한계를 미리 정해두고 새로운 시도는 하지 않으며 할 수 있는 것만 반복하는 것이다.

지금 무기력하다고 네가 쓸모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늦지 않았어. 아무도 너를 뭐라고 하지 않는단다. 아무도 너를 뭐라고 하지 않는단다. 네가 너를 너무 나무라지만 않으면 돼.

지금 무기력하다면 지금은 속도를 조금 줄이면 되는 거야.

사랑의 감정이 상대방에게 온전히 전달되는 데는 시간이 필요한 것 같아요.

좋은 점뿐만 아니라 부족한 모습까지도 좋게 보인다면 이건 사랑이 분명하구나.

싫어도 상대의 이야기를 잘 들어준다. 잘 들어주는 것이 익숙하다 보니 막상 상대의 이야기를 들었을 때 공감이 되지 않아도 공감하고 넘어가다 보면 시간이 지나 그때 상대와 달랐던 내 생각을 말하지 못 하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고 이런 생각들이 쌓이면 마음이 피곤해지고 사람 만나기가 꺼려진다.

너는 네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가치 있고 누군가에게 상처 없이 사랑받을 수 있는 사람이란다.

너는 뭐든지 잘 할 거야. 처음에는 어색하고 미숙할지 몰라도 결국에는 무슨 일이든 잘 해낼 거야. 그러니 그때까지 네가 너를 많이 보살펴줘.

항상 당당해야 돼. 네가 당당한 모습일 때와 당당하지 않은 모습일 때 사람들이 너를 대하는 게 달라질 거야.

항상 겸손해야 돼. 네가 겸손한 모습일 때와 겸손하지 않은 모습일 때 사람들이 너를 대하는 게 달라질 거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