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 왕팬 나가신다 단비어린이 문학
이영은 지음, 노은주 그림 / 단비어린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차은우의 열혈 왕팬! 그렇다면 여러분은?

열혈 왕팬 나가신다

 

 

 


 

열혈 왕팬? 보통 팬이이라면 운동선수나 가수, 배우 등 유명인을 열광적으로 좋아하는 사람을 말한다. 누구에게나 관심 있거나 좋아하는 유명인이 한 명쯤은 있을 것이며, 스스로를 팬이라 자처하며 뿌듯해하기도 한다.

 


 

나는 배우 중에서 수려한 외모와 감미로운 보이스로 매력적인 연기를 선보이는 차은우Fan이다. OLED 화면을 통해 아주 선명하게 보여지는 그의 오똑한 콧날과 샤프한 턱선, 머리카락 한 올 한 올이 형용할 수 없을 정도로 멋짐을 발산한다. 그뿐이랴, 버추얼 입체 사운드를 통해 들려오는 나긋나긋한 세련된 그의 음색은 나의 귀를 멈칫하게 한다.

 


 

그런데, 꼭 유명인에게만 팬이 있는 것일까? 꼭 유명인에게만 팬이 있어야 하는 것일까? 열혈 왕팬 나가신다의 이영은 작가는 둘째 자녀의 걸음마를 통해 열혈 왕팬의 힘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둘째 자녀가 첫걸음을 떼는 바로 그 순간! 할머니, 할아버지의 열렬한 환호와 박수가 이어졌고, 그 응원 덕분인지 아이는 넘어져도 자꾸 일어나서 걸었다고 한다.

 

 


우리는 기억에 없지만, 우리도 분명 첫걸음을 떼었었다. 그 모습을 누군가가 좋아해 주고, 기뻐해 주고, 응원해 주었을 것이다. 우리 모두에게도 팬이 있었을 것이고, 믿기지는 않겠지만 그리고 믿을 수도 없겠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면, 우리 모두에게도 현재 팬이 있을 것이다.

 


 

열혈 왕팬 나가신다의 등장 인물 왕호는 매우 겁이 많은 아이이다. 겁이 많아 친구들 사이에서 속상한 일도 많이 생긴다. 이를 안쓰럽게 생각하는 손자바보 왕호랑이 할아버지가 수염을 뽑아 소원을 빌어 왕호를 돕는 설정이 꽤 흥미롭다.

 


 

하지만 왕호 또한 용기 있게 해낼 수 있는 힘이 있던 터, 귀하게 여기는 아이를 믿지 못하고 무엇이든 다 해주고 싶어하는 왕호랑이가 옥황상제에게서 혼나는 모습을 보며, 나 또한 함께 혼이 나게 된다. 그리고 나 뿐만 아니라 혼나야 할 사람들이 아주 꽤나 많을 것이다.

 

 


내가 누군가의 팬이기도 하지만, 누군가가 나의 팬이기도 하다. 무엇을 하든 믿어주고, 응원해 주는 서로의 멋진 팬! 나와 나를 둘러싼 모든 사람들의 소중함을 알고, 서로를 지지하고 응원해 줄 수 있도록 따스하고도 힘찬 에너지를 주는 이영은 작가의 열혈 왕팬 나가신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