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년간의 수능 기출 영단어들이 《도전영작왕 수능영단어 9900》 시리즈에 담겨 있다고 한다. 높은 수준의 독해와 빠른 읽기가 가능하도록 어휘력 향상에 중점을 둔 시리즈이다. 이뿐만 아니라 중급 및 고급 수준의 영작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는 것이 이 책의 특기할 만한 점이다.
조중찬 저자의 《독약 영문법》을 통해 문장의 기본을 익히고, 《영작연습 청개구리 영단어 3300》으로 기본적인 영단어를 습득, 기초 영작 실력을 쌓았다면 이번 《도전영작왕 수능영단어 9900》 시리즈를 통해 어휘력 및 영작에 있어 좀 더 완성도 높은 학습이 가능하리라 생각된다.
《도전영작왕 수능영단어 9900》 은 가위, 바위, 보 이렇게 세 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28년간 수능에 출제된 영단어와 숙어 등 총 9,900여 개의 단어가 실려 있어서 책 제목에 9900이라는 타이틀이 달린 것 같다. 이 책의 특기할 만한 또 다른 점은 효과적인 학습 룰이 있다는 것이다.
단순히 우리말과 영어를 비교하여 알맞은 단어를 빈칸에 채우는 것이 아니라 영작왕 힌트를 훑어 읽고 모르는 단어를 숙지 후, 철자 힌트가 있는 블랭크에는 기학습 단어를 매칭시키는 것이다. 철자 힌트가 없는 블랭크에는 영작왕 힌트 수록 단어나 어법 관련 단어 등을 매칭시킬 수 있도록 하여 조중찬 저자가 제시하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학습을 해볼 수 있다.
한편 조중찬 저자는 Youtube 설찬영어에서 1000일동안 영어공부 해보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도전 영작왕 영작훈련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도전영작왕 수능영단어 9900》 을 통한 학습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Youtube 설찬영어를 활용해 보아도 좋을 것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