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교육과정에서 역사는 사회과에서 5학년 2학기와 6학년 1학기에 나누어 다루고 있습니다. 6학년 1,2학기 모두 역사였다가 5학년으로 잠시 내려갔었는데, 2015개정 교육과정에서는 다시 반으로 나누어 가르치고 있습니다. 덕분에 작년에 아이들과 민주주의와 경제와 관련하여 근현대사 부분을 함께 공부했습니다.
1년을 돌아보니 코로나로 인해 제대로 된 역사 수업을 하지 못한 건 아닐까, 아이들에게 제대로 된 역사 수업을 한 건 맞을까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방학을 맞이하여 한국사 공부를 조금씩 해볼까라는 생각이 들었고, 마침 괜찮은 교재를 발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