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 POWER made easy - 미국 대학 최고의 영단어 명강의 WORD POWER made easy
노먼 루이스 지음, 강주헌 옮김 / 윌북 / 201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공부를 했던 사람이라면 영단어 한번쯤은 외워봤을 것이고, 많은 분들이 영어어휘책 한권을 샀을 거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영어어휘는 영어공부의 기본이고 중요하다.

나 또한 학창시절 영어어휘책 여러권을 비교해봤는데, 여러 책들이 비슷비슷한 구성이었다.

하지만 워드 파워 메이드 이지는 일반적인 어휘책처럼 영단어, 뜻, 예문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신선하다.

 

'영어로 된 글을 읽을 때, 매번 모르는 단어를 찾아보기 보다는 그 단어가 무슨 뜻인지 추측해보는 게 좋다.' 는 말을 많이 하는데, 어원을 알고 있으면 모르는 단어가 무슨 뜻인지 추측할 때 큰 도움이 된다.

어원을 알고 있으면 하나의 어원에서 파생된 여러 단어의 뜻을 대강 유추할 수 있기 때문에 효율도 높아진다.

워드 파워 메이드 이지는 바로 그 어원을 중심으로 하는 영어어휘책이다.

 

 

1949년 미국에서 출간된 이후, 60년이 넘는 기간동안 비영어권은 물론 미국에서도 사랑받은 책으로 알려져있다.

언어라느 게 시간이 지나면 변하기도 하고 쓰임새가 줄기도 하는데, 때문에 오랜시간동안 사랑받아왔다는 장점이 단점이 될 수도 있어 걱정했다.

그런데 여전히 미국 아마존 베스트셀러인 것을 보고 믿고 볼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워드 파워 메이드 이지는 윌북의 '지적 리딩을 위한 보카 시리즈' 중 하나인데, 단어의 난이도가 높다.

'지적 리딩을 위한 보카 시리즈'의 난이도는 300words<504words<1100words≤Word Power Made Easy 순이기 때문에 이 책은 쉬운 어휘책은 아니다.

 

총 세 개의 파트와 12챕터로 이루어져 있는데, 책이 두꺼운 편이라서 오래걸릴 거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총 48일간의 프로그램이며 평균적으로 최대 90일이면 모두 공부할 수 있다고 한다.

각 챕터의 개념정리 부분에는 영어 원문도 한께 적혀있어 영어 문장도 접할 수 있고, 어원탐구 부분에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실제 사용예와 주의사항도 알려주는데, 문장이 친절한 선생님이 이야기해주는 듯한 느낌을 줘서 어려운 어휘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주는 듯했다.

 

 (책에서 중심이 되는 어원탐구)

 

각 챕터의 끝부분에 있는 어드바이스와 쉬어가기는 리프레쉬가 될 뿐만 아니라, 영어에 대한 흥미진진한 이야기들도 읽고 실제로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다.

어휘력 향상에 유익한 잡지 추천이나 흥미진진한 말의 유래 등이 실려있다.

 

그리고 파트가 끝날 때마다 테스트가 있고, 각 챕터도 몇 개의 레슨과 복습할 수 있도록 퀴즈, 연습문제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 단어를 제대로 암기했는지 확인하고 반복할 수 있도록 했다.

 

 (레슨 뒷부분마다 있는 퀴즈와 연습문제)

 

 (한 파트가 끝날 때마다 풀 수 있도록 한 테스트)

 

마지막 12챕터가 끝나고 공포증 사전은 별별 공포증이 다 있구나 감탄하면서 읽었고, 적지 않은 페이지가 할애된 워드 맵핑북은 마인드맵같은 간단한 그림으로 되어있어 총정리하기에 좋았다.

 

 (워드 맵핑북)

 

문자로만 단어를 접하면 제대로 알아듣지 못하거나 말할 때 어려움이 생기는 경우가 발생한다.

그리고 단어는 그저 눈으로 읽고 쓰는 것보다 듣기를 함께 하면 더 잘 외워지는데, 다행이도 워드 파워 메이드 이지 mp3파일은 블로그에서 무료로 제공된다고 해서 꼭 다운받아 들으려고 한다.

 

또 베스트셀러 기념 특별 한정 부록으로 워드 파워 메이드 이지 영어 원문이 수록된 영어판이 제공되는데, 원문을 보면 공부가 되는 부분이 있어서 작은 책으로 제공된 이 부록이 무척 마음에 들었다.

같은 출판사 윌북에서 출판된 글쓰기의 요소 일러스트 버전도 한정 부록으로 원서가 제공되어 빠르게 구매했었는데, 이렇게 좋은 부록들이 한정이라는 부분은 아쉽다.

 

 (부록으로 제공된 영어판)

 

지금까지 윌북에서 출판된 영어책을 여러권 접했는데, 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책들을 한국에서 출판해서인지 지금까지 접한 영어책들은 만족스러웠고, 워드 파워 메이즈 이지 또한 만족스러운 책이었다.

 

<이 리뷰는 서평단으로 지원하여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