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다움으로 시작하는 퍼스널 브랜딩 - 세상에 단 하나뿐인 퍼스널 브랜드를 위한 8단계 브랜딩 전략
마이크 김 지음, 이한이 옮김 / 현대지성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다움으로 시작하는 퍼스널 브랜딩'


퍼스널 브랜딩이라는 말은 많이 들어보았고 책도 읽어보았지만 사실 어떻게 구축해야하는지 아직도 잘 모르고 있던터였다

그러다 이 책 '나다움으로 시작하는 퍼스널 브랜딩'을 읽게 되었다

책 초반의 엄청난 추천사를 읽으며 가슴이 두근거렸다


굉장히 유명한 여러 사람들의 추천사라니.. 그것도 여러장에 걸쳐서..

이 책을 읽으면 나의 퍼스널브랜딩을 만들 수 있게 되는 것인가

정말 그렇다

이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차분하고 꼼꼼하게 읽으며 실천한다면 분명 책 제목처럼 [나다움]으로 중무장한 퍼스널 브랜딩을 만들 수가 있다. 그리고 저자가 그토록 원했고 추구하는것처럼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는 명확한 액션플랜들이 책에 제시되어있기에, 동기부여만 가득하고 꿈과 희망만 가득한 뜬구름 잡는 그런 책들과 다르기에 지금 당장 무언가를 하고 싶고, 실천전략을 알고 싶어하는 저자와 나같은 사람들에게는 이 책은 가뭄의 단비와 같은 책이다

마케팅과 관련한 책도 여러책을 읽었지만 이 책은 뭔가 명쾌하다

마케팅이 뭔지, 비즈니스가 무엇이고 고객과의 연결은 어떻게 되는것이고 무엇을 생각하고 일을 시작해야하는지 확실히 알겠다

많은 정보의 홍수속에 떠다니다 실컷 물만 먹고 있던 나를 꺼내준 책이다


퍼스널브랜드.

내가 브랜드 자체가 되는것.

나 스스로가 사람들에게 팔고 싶은 사람 또는 상품이 되도록 노력하고 진정성을 가져야 하는것.

지름길은 없다

사람들은 퍼스널 브랜드를 갖고 싶어한다. 나 역시 그렇다

그렇다면 내가 어떤 브랜드가 되어야할까

그 고민도 저자는 같이 해준다


 

두리뭉실 고민만하지 않게 한다

들어갈 수 있는 시장은 딱 세가지이다. 이세가지 중에 고민하라고 한다

그리고 더 깊이 파고들어보라고 한다.

한 가지를 결정한 다음에 깊게 깊게 좁혀 나가서 생각하라고 한다. 더 좁히고 좁히면 그 좁힌 시장에 고객이 찾아온다고 한다

그리고 이제 절대 실패하지 않을 퍼스널브랜드 8P 전략에 대해 하나하나 짚어준다


이 8가지 계단은 제일 밑 계단부터 단단히 쌓아올려야한다. 한 계단이라도 허술하다면 제일 위에까지 올라갈 수 없고 퍼스널 브랜딩은 완성되지 않는다. 그러나, 저자가 코칭해주는데로 차근차근 따라하면 나의 퍼스널브랜딩은 반드시 만들어지리라

저자가 책 초반에 이야기한 것이 있다. 나이 32살, 음악감독을 그만두고 다시 비좁은 아파트로 돌아왔을 때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 위해 서점에 들러 이 책 저책 많은 책을 읽었지만 실질적으로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에 콕 집어 가이드를 해주는 책이 없었다고 말이다

그런데 이 책은 그런 저자의 아쉬웠던 지난날들이 가득 담겨져있어서 그런가 퍼스널브랜딩 구축에 애를 먹고 있는 사람이 읽는다면 환호성을 지를만한 책이다.

그리고 퍼스널브랜딩 뿐만 아니라 사업을 하는 사람들 중에 매너리즘에 빠져있거나 지금 잠시 힘듦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읽어도 마음에 위로를 받을 수 있다.


 

내가 그러한 위로를 받았다.

그리고 퍼스널브랜딩 8P전략이 어렵지 않음을 중간중간 이야기해주며 토닥여준다



참 고마운 저자다.

다시 한번 책을 정독하여 멋진 퍼스널브랜딩을 만들어보겠다

#나다움으로시작하는퍼스널브랜딩 #마이크김 #이한이 #현대지성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