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랏빛 소가 온다 - 21세기 최고의 마케팅 바이블
세스 고딘 지음, 이주형.남수영 옮김 / 쌤앤파커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랏빛 소가 온다'

21세기 최고의 마케팅 바이블이라는 소개답게 <보랏빛 소가 온다> 책은 전통적인 마케팅이 아닌 21세기에 필요한 화된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학교에서 4P 에 대해 배웠는데 4P가 아닌 새로운 P! 바로 Purple Cow! remarkable 한 무언가가 필요하다는 이야기이다

요즘 소비자는 광고보는것에 관심이 있지 않고 필요한 모든 물품을 갖고 있기에 리마커블한 제품이나 서비스가 아닌 이상 그들을 유혹할 수가 없다는 이야기에 충격을 받았다. 나는 늘 필요한 필수품 같은 물건을 소비자에게 팔고자 생각을 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게다가 모든 소비자를 만족시킬만한 그러한 제품을 소싱하기에 급급하였는데, 세스의 말대로라면 나는 틀린 생각을 하고 있었던 것이다


 

early adaptor 나 나의 리마커블한 제품을 좋아할 소수를 공략하는것! 타겟층을 뾰족하게 잡을 것!!

마케팅의 기준을 늘 마음에 새겨두고 제품을 소싱하거나 제작을 해야할 것 같다

<보랏빛 소가 온다> 이 책은 다른 마케팅 서적처럼 두껍거나 매우 어려운 내용으로 구성되어있지 않고 이것은 마케팅에 대한 지식을 나에게 전달하려고 하지 않고 마케팅에 대한 생각의 전환을 유도한다. 그래서 이 책은 옆에 두고 주기적으로 반복해서 읽어서 마케팅에 대한 개념을 계속 고쳐먹는것이 좋을것 같다


​----------------------------------

이 책은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