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퓰리처 글쓰기 수업 - 논픽션 스토리텔링의 모든 것
잭 하트 지음, 정세라 옮김 / 현대지성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퓰리처 글쓰기 수업

잭 하트 지음


2년전부터 나의 인생을 뒤돌아보는 계기로 매일 조금씩 글쓰기를 하던 것이 몇 달이 지나자 200쪽 가까이 되어 한 권의 책으로 완성이 되었습니다. 생전 글쓰기를 해 본 적 없던 사람이 글을 쓰다 보니 참 어렵더군요. 내가 전하고자 하는 내용이 머릿속에서 맴도는데 막상 글로 적으려니 글의 구성은 물론 맞춤법까지 생각처럼 쓰여지지 않더군요. 그래서 카페를 통해 우연히 알게 된 작가님 소개로 글쓰기 수업을 1년정도 들었습니다.


왜 책을 내려고 하는지? 독자는 누구를 예상하는지? 글로써 말하고자 하는 내용은 무엇인지? 등 글쓰기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우며 기존의 글을 바꾸는 작업을 하면서 어려움도 있었지만 제 마음속의 응어리가 사르르 녹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때 글쓰기가 치유의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글의 전체적인 구성을 여러 번 수정하면서 편집을 수 차례 할수록 글의 완성도는 높아졌지만 매번 조금씩 부족한 부분이 보이더군요. 그래서 제 글과 비슷한 책도 여러 권 구입해서 참고하고 글쓰기에 도움이 되는 책들도 참 많이 읽었습니다.


잭 하트의 [퓰리처 글쓰기 수업]은 저처럼 출판을 목적으로 글을 쓰는 사람에게 정교하고 울림 있는 콘텐츠 구성을 위한 글쓰기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정보를 가득 담은 책 입니다.


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그 글을 구성하는 스토리 입니다. 똑같은 내용이라도 스토리가 있으면 책을 읽는 독자에게 감동을 줄 수 있습니다. 처음 글을 쓰는 사람들은 저처럼 문장력이 딸리는 것을 우선 걱정합니다. 하지만 문장력보다는 스토리가 훨씬 더 중요합니다.


이 책은 수많은 퓰리처상 저자들을 탄생시킨 저자의 열정이 담긴 책으로써 논픽션 스토리텔링의 모든 것을 담은 안내서 입니다. 글쓰기 교본 중에 이 책보다 좋은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글쓰기에 도전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 드립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서평을 적을 기회를 주신 출판사와 이북카페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 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