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 15분 한국사 독해 4권 - 개항기 ~ 현대, 개정판 용선생 15분 역사 독해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외 지음, 정숭교 감수, 뭉선생.윤효식.김지희 그림 / 사회평론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학년을 기다리던 지난 겨울방학 용선생 15분 한국사 독해 공부를 시작했어요.

이제 슬슬 한국사에 관심을 가지면 좋겠다는 제 욕심이 있었구요.

용선생 15분 한국사 독해가 아이들이 공부이지만 공부 아닌 척 재미있게 할 수 있을거라 생각되었거든요.

역시나 아이들은 용선생 15분 한국사독해를 너무나도 재미있어했고 1~3월동안 꾸준히 공부했어요. 그리고 개정판이 새로 나왔어요. 



개정된 용선생 15분 한국사 독해는 어휘에 힘을 실었어요.

차례부분에서 각 유닛마다다 키워드를 제시하며 각 시기별의 필수 어휘에 대해서 눈여겨 볼 수 있게 하고있어요.

그리고 각각 내용 아래에는 낱말 뜻풀이를 해두어서 글을 읽는 중 어렵거나 확인하고 싶은 낱말들을 즉시 확인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어요. 한국사 관련 용어는 낯설고 어려운 한자어인데 즉시 낱말의 뜻을 확인할 수 있으니 내용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요.



문제 부분에서도 구판과 다르게 어휘학습 부분에 더 신경을 썼어요.

어휘의 뜻을 복습하고 어희를 적용하여 문장을 완성하는 과정을 거치게 하여 어휘가 익숙해지게 도와줘요.

용선생 15분 한국사 독해는 한 유닛당 15분을 할애하여 매일 매일 15분씩 한국사를 꾸준히 공부할 수 있게 해요.

더도말고 덜도말고 딱 15분이면 충분해요. 사실 저희 아이는 한 유닛에 15분도 안 걸려요. 그리고 하루에 더 많이 풀고 싶어하지요. 공부라고 생각하지 않고 재미있는 이야기 책 읽는 줄 알아요. 말리지 않으면 이것만 풀고 있을지도 몰라요.

그리고 큰 수확은 용선생 15분 한국사 독해를 접한 이후로 "용선생 시끌벅적 한국사"도 스스로 펼쳐 보아요.

이전까지는 글씨가 너무 많고 책이 두꺼워서 스스로 펼쳐보지 않았는데요. 이제는 재미있다며 스스로 내용을 찾아보는 놀라운 모습을 보여요.


학습 후 식사 시간 후나 주말 남는 시간에 음원을 들으며 역사에 대한 관심을 더욱 키워나가요. QR코드를 찍어서 앱으로 들으니 역사에 대한 관심을 계속 유지할 수 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