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음식 비빔밥 - 자연을 담은 건강식
전지영 지음 / 리스컴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장 편하면서도 손이 많이 가는 음식, 싫어한다는 사람은 없는 음식 그게 비빔밥이 아닐까?

사실 집에 있는 재료 다 집어넣고 쓱쓱 비벼 먹으면 되는 거 아닌가? 이렇게 생각하기도 했었다.

그런데, 정말 맛있는 비빔밥을 먹어보고 나면 생각이 달라진다.

이거 밥은 어떻게 한 걸까? 여기 들어간 나물들은 밑간을 어떻게 했지? 등등...

제대로 된 맛을 내기는 어려운 것이 비빔밥인 거 같기도 하다.

이왕이면 더 맛있는 비빔밥을 먹기 위해 봐야할 책을 만나게 되었다.

표지 사진만 봐도 군침이 돈다. 저기에 약고추장 한숟가락 넣고, 참기름 둘러서 쓱쓱 비벼먹고 싶다.

처음엔 비빔밥이 뭐 그렇게 여러가지 종류가 있을까? 싶었다.

그런데, 책을 열어보니 다양한 주제를 가진 비빔밥들이 있었다.

 

그 전에 일단 내가 가장 궁금했던 기본에 대한 이야기 들이 있었다.

밥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나물들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등....

 

식감좋은 날치알 비빔밥, 요즘 핫한 꼬막비빔밥...

식구들이 이걸 보며, 언제 해 줄거냐고 조른다.

 

더이상 양푼에 쓱쓱 비벼먹지만 말고 다양한 비빔밥을 만나보자.

한입크기로 만든 귀여운 비빔밥, 고기말이 비빔밥, 비빔밥 그라탱까지... 다양한 세계가 펼쳐진다.

 

요즘 온 식구가 다이어트 중인데, 그런 우리 가족을 위한 건강한 비빔밥들도 많았다.

예쁜 꽃으로 기분까지 화사해지는 꽃비빔밥, 나들이 갈 때 좋은 비빔쌈밥 등등...

 

마지막엔 내가 가장 기대하는 지역별 전통 비빔밥들이 나와있었다.

예전에 전주갔을 때도 못 먹어본 전주비빔밥 만드는 방법이 나와있고, 육회, 해산물, 닭고기 등 그 지역의 특성을 잘 살린 전국의 맛있는 비빔밥들이 총 망라되어있었다.

파릇파릇하게 모든 것이 싱그러운 이 봄날에 입맛 당기는 맛깔나는 비빔밥을 멀리 나가지 않고, 집에서 가족들과 앉아서 즐기고 싶다면 이 책이 꼭 필요할 것 같다.

나도 오늘 저녁엔 맛난 비빔밥을 준비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