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사정관제, 초등부터 알아야 하나요? - 즐깨감 입학사정관제 준비서 와이즈만 영재학습법
이미경.이지은 지음, 누똥바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입학사정관제, 초등부터 알아야 하나요?

 

 

 

입학사정관제.

여기저기서 참 많이 흘려들었던 말이네요.

아이가 다니는 학원에서 관련 설명회가 있다고 했었는데 바쁘다고 핑계대고 가지 않았었어요.

사실 그닥 관심이 가지도 않았고 하도 자주 바뀌는 입시제도이기에 지금 알아두고 준비하다 2-3년뒤에 또 바뀌는 거

아닐까...싶은 불신이 가득 했었거든요.

 

 

 

사실 이 책이 부모를 위한 책이었다면 선택하지 않았을 겁니다. 초등학생을 위한 입학사정관제 준비서라고 하니 우선

내용이 쉬울 것 같아 아이도 보여주고 저도 보면 일석이조일 듯 싶어서 주문을 했지요.

 

 

 

아이를 위한 지도서라서 그런지 역시 참 쉽게 설명되어 있더군요. 그동안 애써 모른체 했던 내용들을 쉽게 접할 수 있어서 사실 아이보다 제게 무척 유익했던 책이었습니다. 간경하면서도 색감있는 그림이나 중요한 부분에 빨간 색연필로 그어진 듯 한 굵은 밑줄이 눈에 쏙쏙 들어와 좋았습니다.

 

전부터 자기주도학습에 관심은 많았으나 자료를 찾아보기도 막막하고 아직 마음의 준비가 안 된 아이나 저로선 참 어렵기만 했는데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내용을 읽고 학습일기 양식까지 접하니 뭔가 정리가 된 듯 합니다.

저는 마음의 준비가 되었으니 아이가 이 책을 읽고 저처럼 마음을 다잡길 바래봅니다.

자기주도학습 필수실천항목은 꽤나 자세하면서도 실용적이었습니다. 요 부분은 특별히 제가 타이핑해서 아이 책상앞에 붙여주려고 합니다. 한두가지라도 꼭 지키고 점점 활용범위를 넓혀가 볼 생각입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반가웠던 부분은 성적만으로 아이들을 평가하지 않는 입학사정관제의 취지였습니다. 시작한 지 얼마안 된 만큼 한동안은 올바르게 뿌리내리기까지 시간이 걸리겠지만 아이들을 위해 시작한 제도인 만큼 조금더 행복한 아이들을 위해 튼튼하고 올곧게 자라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이와 함께 잠재력체크 리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뒤에 실린 것처럼 다중지능검사의 일부분만을 발췌한 것이라 아이의 정확한 잠재력을 발견할 수는 없었으나 전부터 관심을 가진 다중지능검사의 필요성을 다시한번 느꼈답니다. 사회의 필요한 한 사람으로 성장하여 자부심과 보람을 느끼면 열심히 살아가기를 바라며 아이의 미래를 그려봅니다.

 

책을 읽고도 뭐 확~ 아이가 바뀌거나 하지는 않지만 아이에게도 꼭 한번 읽게끔 해야할 책입니다. 그리고, 이 책 뿐 아니라 아이가 앞으로 살아가며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을 적극적으로 찾아 알게끔 해야하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자기주도적인 아이로 크는데에는 자기주도적인 엄마의 뒷받침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