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싸움 Dear 그림책
전미화 지음 / 사계절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계절의 [물싸움]입니다

전미화 그림책이여요


 

 

모내기를 했지만 지독한 가뭄으로 어린벼는 타들어 가요

 

  

 

아주 아주 뜨거운 태양이 그림으로 잘 표현 되어 있어요

전체적으로 모든 그림이 인상깊었지만

태양을 표현한 그림이 최고로 인상깊었어요

 

 

하늘을 바라보며 비를 기다리는 모습이 그림만으로도 잘 전달되어 느껴져요



 

농부들은 자기 논을 지키느라 잠도 자지 못해요

사람들은 자꾸 싸움을 하게 되고요



 

그때 한 농부가 팻물이라고 외쳐요.

팻물은 가뭄이 심할때 보에서 가장 먼 아래논부터 차례대로 물을 대는 것으로

적은 물을 고루 나누어 쓰게 되어 사람과 논을 살리는 방벙이래요.



 

모두 약속하고 팻물을 합니다

그런데 한 농부 약속을 어기고 자신의 논에 물을 틉니다.



 

논 바닥이 더 말라갈때 하늘에서 요란한 소리가 들리며 비가 내립니다.


 


벼들이 일어서고

농부는 울고 맙니다.

 

둥근하늘이네 외가에서 논농사를 지어 외가에 갈때마다 논을 자주 보았어요

그래서 그런지 논에 관심이 많고

사계절의 [물싸움]책도 푹 빠져 집중하며 읽었어요

그림이 워낙 잘 표현되어 있어

그림만으로도 농부의 속상한 심정을 잘 알 수 있어요

 

팻물을 하기로 하고 자신의 논에 물을 대던 농부의 마음과

밤새 논을 지키는 농부의 심정이 책과 그림을 보며 그대로 느껴졌어요

 

다행히 비가 내려 논도 살고 농부도 기쁨의 눈물을 흘리는 마지막 장면이 기억에 많이 남아요

자연의 힘을 느끼게 되었어요

그리고 지난 여름 가뭄이어서 친정에서 논의 물 때문에 걱정하시던 부모님도 생각났어요

다행이 비가 내려 논 농사를 망치지는 않았죠

마지막의 농부의 눈물

자연의 소중함도 같이 느껴지는 장면이었어요


 

독후 활동으로 갈라진 논에 팻물을 그려보기 했어요




그리고 받아쓰기도 해봤어요

 

재미있게 읽은 책이라 그런지 독후 활동을

재미있게 열심히 잘 했어요ㅋㅋ

 

사계절의 [물싸움]을 읽으며 알게된 팻물~~

조상의 지혜에 또 한번 감탄하며

자연의 소중함과

농부의 수고와 감사함을 느끼고 알 수 있었던 책이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