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타 툰베리 - 지구를 구하는 십 대 환경 운동가 주니어김영사 인물이야기 2
발렌티나 카메리니 지음, 베로니카 베치 카라텔로 그림, 최병진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레타 툰베리 : 지구를 구하는 십 대 환경 운동가 이야기!

 

전 세계가 주목하는 환경 운동 '미래를 위한 금요일'의 주인공 그레타 툰베리의 첫번째 책으로 아스퍼거 증후군을 이겨내고 많은 사람앞에서 당당하게 자신의 목소리를 내기시작한 소녀의 이야기입니다.

2019년 노벨 평화상 후보이자 국제 앰네스티 양심 대사상 수상 등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환경 운동가로 알려진 그레타 툰베리의 환경운동을 만나볼까요!

 

점점 뜨거워지는 지구를 방치하고 있는 정치인들에게 항의하기 위해서 국회의사당으로 향하는 그레타 툰베리는 '기후를 위한 학교 파업'이라고 적은 작은 피켓을 들고 홀로 국회의사당 앞에서 학교파업을 시작합니다.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그레타의 파업에 함께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그레타의 외침에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기 시작합니다.

 

 

지구를 구하는 십 대 환경운동가 그레타 툰베리는 그레타 툰베리가 학교 파업을 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와 파업을 시작한 이후 2019년 노벨 평화상 후보에 오른 지금까지 그레타 툰베리의 행보를 따라가며 국제무대에서 자신의 목소리를 내며 사람들의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는 소녀의 이야기가 우리 어린친구들에게 행동하는것의 가치를 알려줍니다.

 

갈수록 심각해 지고있는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는 우리모두에게 숙제를 안겨주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레타 툰베리를 통해서 환경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더 일깨우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