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슈퍼 능력 토끼 ㅣ 슈퍼 능력 시리즈
한영미 지음, 최현묵 그림 / 꿈터 / 2021년 5월
평점 :
: 슈퍼능력토끼
이책을 읽으면 겁많은 친구들, 용기없는 친구들에게 슈퍼능력토끼가 될수있도록 창의력과 지혜를 주는책인거같다.
초등저학년 아이나 초등중학년 아이까지도 재밌게 읽을수있는 책
차례만 봐도 복잡하지않고 3개로 딱!!!
두께감도 얇고 크기도 다른책에 비해 작아서 어디 들고다니기도 너무 좋은 실용적인책인거같다.
중간중간 그림과 큰글씨로 아이에게 지루하지않고 읽을수있게 해주고
이책의 내용은 바닷속 여행을 다녀온 대장 토끼는 시꺼멓고 둥글게 생긴 물건만 보면 기절한다. 이러다간 대장 자리도 빼앗기고 집에서 영영 나오지 못할지도 모른다. 토끼들 모두가 무사하기 위해선 대장 토끼가 빨리 나서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토끼들의 간을 자라가 모두 가져갈지도 모른다. 대장 토끼는 이 난관을 어떤 지혜로 극복할까?
용감하고 똘똘했던 대장 토끼가 어느 날 갑자기 겁쟁이가 되어 대장 자리도 내어놓아야 하는 처지가 되었다가 다시 당당하고 늠름해진 ‘슈퍼 능력 토끼’로 돌아와 다른 토끼들을 변화시킨다. <슈퍼 능력 토끼>를 읽으면서 대장 토끼와 어린 토끼들을 통해 용감해지는 방법과 창의력을 엿볼 수 있다. 삶의 지혜가 묻어나는 작품으로 ‘자라 보고 놀란 가슴 솥뚜껑 보고도 놀란다.'라는 속담을 이용한 아이들을 위한 동화라서 엄마나 아빠가 읽어주기도 좋고, 아이가 자기전 읽고 자기도 좋은 책인거같다.
겁많은 아이들에게 이책을 읽고 용감한 슈퍼토끼가 되면 너무 좋을꺼같다.
우리딸도 겁많고 용기가 필요한데 이책을 보며 지혜로운 아이로 자라면 너무 좋을꺼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