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려도 좋아, 한 걸음이면 충분해 - 빅씨스가 전하는 오늘을 행복하게 살아가는 작은 습관
서아름(빅씨스) 지음 / 비타북스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82만 구독자를 보유한 독보적 운동 유튜브 채널 빅씨스〉 ★

운동 멘토 빅씨스가 전하는 뼈 때리는 조언과 흥미진진 뉴욕 스토리

누적 조회수 1억 뷰의 완벽한 운동 루틴 대공개!

 

언제 어디서나 쉽게 따라 하며 즐기는 일상 운동법’ 54가지 수록

 

국내 최고의 운동 채널 빅씨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공유해 수많은 구독자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빅씨스 서아름의 느려도 좋아, 한 걸음이면 충분해가 출간되었다. 이 책은 인기 유튜버의 성공 스토리가 아닌 운동 하나만으로 삶을 통째로 변화시킨 놀라운 경험에 대한 증언이자 우리에게 보내는 열렬한 응원이다. 새롭게 시작하고 싶은데 주저하고 있다면, 이 나이에 할 수 있을까? 머뭇대고 있다면 이 책이 답이 되어줄 것이다.

---

 

해봤다가 아닌 걸 깨달으면 주위 친구들보다 뒤처지게 될 거라는 걱정이 든다고 이야기 하지요. 그런데 저는 그 시간에 그냥 시작해보는 것이 고민하는 것보다 더 얻는 것이 많다고 믿습니다. 인생은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너무 길어서, 지금 허비하는 것처럼 보이는 시간도 사실 인생 전체를 놓고 보면 아주 짧은 순간이었다는 걸 알게 됩니다.

 

아름다운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새로 무언가를 배워야 한다기 다 지금 내 모습에서 덜어내기를 잘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부정적인 생각을 덜어내고, 시기하는 마음을 덜어내야 합니다.

 

좋지 않은 마음을 덜어내며 생긴 공간에는 자연스레 여유가 차오릅니다.

 

우리는 마지막 순간까지 완성된 인생을 사는 것이 아니라, 늘 목표에 다가가는 인생을 살아간다고 생각해요. 실패의 순간에도 우리는 성장하고 있고 목적지에 조금씩 가까워지는 중이랍니다.

 

내 생긴 모습대로 살면서 타인의 다름도 인정하게 되면, 못하는 것을 지적하고 자책하기보다는 장점을 바라보고 존중하는 마음이 생깁니다. 그리고 나와 다른 길을 가는 사람들을 너그러운 마음으로 응원해줄 마음의 여유도생기지요.

 

제가 처음 운동을 하기로 마음먹었을 때는 그저 망가진 몸과 건강을 예전처럼 되돌리고 싶다는 생각뿐이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시작하고 보니 운동은 건강뿐만 아니라 더 많은 문제까지 해결해 주었습니다. 예상치 않았던 내면의 변화가 생긴 것이지요. 풀리지 않는 문제를 끌어안고 해결책을 찾으려고 고민하는 시간이 점점 줄어 들었고 마음이 밝아지고 여유로워지니 문제 자체를 바라보는 제 시선도 바뀌었습니다.

 

마음이 어두워지거나, 어려운 문제가 닥치거나, 누가 나를 힘들게 할 때 잘 버텨내고 수월하게 지나갈 수 있는 마음의 힘을 키우고 싶다면 하루 10분이라도 운동을 시작해 보세요. 세상을 탓하는 마음이 줄고 나 스스로에게 더 집중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길거예요.

 

내가 지지치 않고 즐겁게 할 수 있는 운동 찾기

이 세상에서 가장 좋은 운동이 무엇이냐고 누가 묻는다면 저는 항상 내가 지속할 수 있는 운동이라고 답할 것입니다. 최고의 운동을 찾기보다는 다시 하고 싶어 지는 운동을 찾는 것이중요합니다. 운동을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쉽게 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해 보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운동이 끝난 후입니다. 운동을 마치고는 오늘 운동한 내가 정말 대단하고 멋지다는 칭찬을 꼭 해주세요. 나는 충분히 발전하고 있으며 그것만으로도 정말 장하다는 생각을 항상 해야 해요.

 

긍정적인 마음의 힘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걸 바꿔줍니다. 땀 내며 운동하는 그 시간 만큼은 내 몸과 마음에 집중하며 나만을 위한 긍정의 시간으로 채워주세요. 나를 아끼는 마음은 이런 작은 습관에서 생겨나고 이 작은 것들이 모여 내 삶의 태도가 저절로 달라집니다.

 

체중을 줄이고자 무조건 적게 먹고 운동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먹는 칼로리를 줄이고 소모하는 칼로리를 늘리면 살이 빠질 것 같지만 우리 몸은 그리 단순하지가 않습니다. 너무 적게 먹으면 에너지 대사량이 오히려 줄어들어서 체중 감소 효과가 떨어지게 됩니다. 섭취하는 영양분이 부족하니 몸은 이를 위기 상황으로 감지해서 에너지 대사율을 떨어뜨리고 에너지 원으로 쓰이던 탄수화물과 지방을 몸에 더 축적하여 오히려 사이 찌개 됩니다.

 

큰 부상이 아닌 경우 우리 몸은 언젠가 회복하고 다시 운동할 수 있는 상태로 돌아옵니다. 회복하는 동안 내가 왜 부상을 당했는지 되집어 보세요. 잘못된 자세가 불러온 부상이면 자세럴 점검하고 회복한 후에 낮은 강도로 자세를 교정하려 노력해보세요.

 

세상에 어떤 일도 실수 없이 한번에 완벽하게 성취되는 것은 없습니다. 실수와 교정을 반복하며 내 운동 실력도 향상한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가져보세요. 부상을 겪었다고 운동을 그만두는 일은 결코 없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