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 드로잉 300 - 단계별로 쉽게 완성하는 빨간콩 어린이실용 1
리즈 헤르조그 지음, 브론테살롱 옮김 / 빨간콩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형 분석 전문가 리즈가 알려 주는

공룡 쉽게 그리는 300가지 방법!

 

공룡 몸의 구조를 파악하고 도형으로 분석한 기법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 그릴 수 있어요.

단계별로 포인트를 짚으며 그리기 때문에 그림 실력이 없어도 빠르게 완성할 수 있어요.

공룡의 전체 모습, 옆모습, 얼굴 등 다양한 모습을 그릴 수 있어 공룡에 대해 더 깊이 알 수 있어요.

공룡 그리는 법이 300가지나 실려 있어 매일 그리다 보면 그림 실력이 쑥쑥 늘어나요.

 

---

 

공룡 몸의 구조를 분석하여 간단한 도형으로 그려나가는 놀라운 그림 기법!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은 사물이나 식물 등과 비교하여 그리기에 도전하기 힘든 동물 중 하나입니다. 따라 그리고 싶어도 막상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지요. 수많은 드로잉 북을 펴낸 작가 리즈 헤르조그는 공룡 몸의 구조와 모습을 꼼꼼하게 분석하고 가장 핵심이 되는 골격을 중심으로 공룡의 모습을 단순화시켜 그려냅니다.

 

하나의 개체를 완벽한 형태로 그리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요소들이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특히 공룡은 종류에 따라 몸의 비율과 구성이 제각각인 동물이기 때문에 하나의 패턴으로 그릴 수 없습니다. 리즈는 이런 점을 고려하여 공룡의 몸을 크게 덩어리로 나누고 단순한 도형으로 가이드를 잡아나갑니다. 전체 형태가 잡힌 다음 차근차근 부분을 세밀하게 그려나가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공룡의 모습이 뚝딱 완성됩니다.

 

공룡을 드로잉하며 더 깊이 알게 되는 공룡의 세계!

공룡을 드로잉하며 아벨리사우루스와 주파이사우루스를 구별할 수 있고, 티라노사우루스와 벨로키랍토르를 재발견할 수 있습니다. 눈으로 읽거나 보기만 하는 것보다 직접 그림을 그려봄으로써 공룡에 대해 더 깊이 알게 되고, 몰랐던 점들을 발견할 수 있게 되지요.

 

특히 공룡에 열광하는 유아, 초등 시기의 아이들에게 이 드로잉 책은 색다른 재미와 소중한 경험을 안겨줄 것입니다. 공룡을 그려달라고 떼쓰는 아이들 때문에, 그러나 공룡을 그리기 힘들어 난감했던 부모님들에게도 단비처럼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아이와 함께 공룡을 하나씩 그리면서 공룡의 특징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300가지 공룡 드로잉으로 쑥쑥 늘어나는 그림 실력!

비늘이나 깃털이 있는 공룡, 다양한 발톱이나 뿔이 있는 공룡들은 그림 실력을 키우는 데도 이상적인 모델들입니다. 이 책에는 총 110종의 공룡이 300가지 다양한 모습으로 실려 있습니다. 전체 모습, 옆모습, 얼굴 클로즈업 등을 다양한 각도와 형태로 그리다 보면 그림 실력이 쑥쑥 늘어납니다.

 

그림 실력을 키우고 싶다면 자주, 많이 그리는 것만큼 좋은 것이 없지요. 연필 한 자루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그릴 수 있습니다. 매일 꾸준히 드로잉 연습을 해 보세요. 시간이 지나면 우리 주변의 다른 생물이나 사물도 이 책의 그림 기법을 응용하여 그릴 수 있는 아이디어와 힘이 생겨날 것입니다. 더 나아가 드로잉의 원리를 이해하면서 자신만의 독특한 표현 방법을 찾아나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이제 연필 한 자루를 들고 공룡의 세계로 모험을 떠나봅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