털실타래 Vol.4 (2023년 여름호) 털실타래 4
일본보그사 지음, 강수현 외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털실 타래는 전세계적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최고의 뜨개& 핸드메이드 잡지다
이번 여름호의 주제는 시원하게 입기 좋은 ‘심플한 여름 스타일’로 더운 날씨에도 쾌적하게 입을 수 있는 가볍고 산듯한 느트와 소품들을 소개한다. 이와 더불어 멋스럽게 즐기는 크로셰 레이스 웨어, 바캉스에 안성맞춤인 옷과 가방 등 풍성한 작품과 도안이 담겨있다.

---

▪멋스럽게 즐기는 크로셰 레이스
뜨개바늘 하라로 만들어지는 산뜻하고 다채로운 레이스 무늬 니트.

▪나의 아름다운 작업실 
- 취향을 담아 편물을 지어요 (동연수예점)
동연수예점은 코바늘 뜨개 작업실이자 실 가게이면서 카페로 운영되므로, 영업시간 내에는 카페 공간을 이용하거나 커피 한잔을 주문해두고 얼마든지 뜨개를 즐겨도 좋다. 창 밖으로 우거진 나무의 잎이 오가는 사람들의 생활 소음, 잔잔히 흘러 나온느 음악이 마음을 다스하게 감사주는 공간이다.

-뜨개는 마음에 공간을 짓는 일 (레이첼의 로즈 크로셰)
워낙 꾸준히 오래 뜨개를 해오다 보니 코바늘을 즐기는 사람, 그중에서도 레이스나 커튼을 뜨는 것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누구나 한번쯤 레이첼이란느 이름을 들어봤을 정도로 유명해졌다. 그 사이 책도 2권이나 냈다.

▪뜨개자유 연구 - 마법 바늘로 뜨가
올 여름은 바늘 하나로 ‘코바늘 뜨기, 대바늘뜨기, 아프간뜨기를 정복 할 수 있는 마법의 바늘로 새로운 뜨개에 도전해보세요.

- 마법 바늘은 갈고리와 구멍이 있는 바늘, 코드 2줄, 집게 가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법 바늘은 ‘누크(Knook)’라고 하며, 이 바늘을 사용한 뜨개 기법은 ‘누킹(Knooking)’이라고 합니다. 

▪전문가 추천! 여름에 뜨기 좋은 뜨개실
야나, 리네아. 뜨개머리앤, 브랜드얀에서 제안하는 올 여름에 쓰기 좋은 실
-올리오 (야나)
유연하면서도 탄탄한 형태감으로 소품을 뜨기 좋은 올리오. 올리오의 핵심 성분인 큐프라 섬유는 고급 양복 안감이나 여성용 속옷에 쓰일 정도로 부들부들한 촉감의 환경 친화적 소재예요.
-코트크림(야나)
100% 코튼 소재의 실인데도 짱짱한 느낌의 일반 면사와는 달리 자극 없는 실키한 느낌과 부드러움, 가벼움이 특징입니다. 작품을 완성하면 차르르 흐르는 텍스처와 조직감을 느길 수 있어요.
-틴리네(산네스 간)
노르웨이의 명품 실 브랜드 산네스 간의 대표적인 여름 실, 풍부하고 마일드한 컬러 팔레트가 부담스럽지 않고 면과 비스코스, 리넨 혼방으로 가볍고 시원해요.
-레터(리네아)
부드럽고 가벼운 무광택 종이 실, 컬러 장인 리네아답게 수채화 같은 색감이 특징입니다. 가벼운 펄프 소재라 봄부터 가을까지 부담 없이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소품실이에요.
-네추라 린넨(DMC)
나폴레옹보다 도 먼저 태어나,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실사회 DMC. 
DMC의 네추라 시리즈 중 린넨 소재의 네추라 린넨은 은은한 광택감과 린넨의 내추럴함이 느껴지는 뜨개실입니다.
-노바비타4(DMC)
지속가능한 환경과 미래를 생각하는 재생 면을 사용하여 만들 실입니다. 유럽d[tj 의류를 만들고 남은 원단을 이용하여 만들어요.
-모이(란카바)
란카바와 핀란드 크로셰 패턴 디자이너이자 작가인 몰라 밀스가 협력하여 만든 리사이클 에코 면사입니다. 친환경 공예 소재와 재활용 면으로 만들어졌으며 너무 두껍지도 얇지도 않은 3mm의 적당한 두께로 매트, 코바늘 뜨개질 바구니, 가방 및 포인트 공예 폼 등 다양한 소품 제작이 적합한 실이에요.-브리즈(연일섬유)
싱그러운 바름을 담은 머서라이즈도 코튼 레이스 얀 브리즈, 레이스 얀은 코로셰와 니티드 레이스 전용실을 의미합니다. 레이스 안으로 만든 테이블 세팅용 작은 깔대기가 바로 도일리지요.
 
▪아트&디자인 - 낮과 밤 
낙양모사는 지난 몇 년 동안 작가님들과 함께 섬유 공예가 가야할 방향에 대해 여러 갈래로 고민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7명의 섬유 작가님들과 목공, 금속, 펄프 공예를 하시는 3명의 작가님이 낮과 밤을 개개인의 방식으로 풀어 내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공예품으로 만들었습니다. 해당 전시는 올해 9, 독일 베를린에서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