털실타래 Vol.3 (2023년 봄호) 털실타래 3
일본보그사 지음, 김보미 외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최고의 뜨개& 핸드메이드 잡지 <털실타래 Vol.3> 봄 내음 가득한 크로셰 웨어 특집!

전세계 니터와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을 주고 다양하고 새로운 디자인을 제안, 각 계절의 태마에 맞는 기획 기사, 트랜드를 선도하는 세련된 화보를 수록한 <털실타래>는 매호 총 40점 넘는 니트 작품과 도안을 소개합니다. 유명 뜨개 작가의 인터뷰, 신제품 실이나 부자재 소개, 행사 및 신간 정보, 한국어판의 기획 기사등이 수록되어 있다.

---

▪뜨개 피플 
- 뜨개에 몰두하는 남자 후지타 유키 (아이폰 앱 ‘뜨개 카운터’ 개발자)

독서를 좋아해 출퇴근할 때 읽을 책에 씌울 북 커버를 모으고 있었어요. 그러다 2015년 우연히 인터넷에서 뜨개 북 커버를 보게 되었죠. 어머니께 여쭤보니 짧은뜨기로 뜬 것 같다더군요. 직접 만들면 어떨까 싶어 입문서를 산 게 뜨개와의 첫 만남이었죠.
그 후 도움 없이 뜨개 도안과 과정 설명만 보면서 독학해 왔다는 점이 대단하게 느껴졌답니다. “뜨개 도안을 보는 건 어렵지 않지만, 순서를 상상하면서 떠야했거든요. 그러다가 레이블리에서 처음 접한 영문 패턴에 구체적으로 쓰여 있더군요. 그게 더 논리적이고 이해하기 쉬워 보였죠.” 그런 생각 들이 ‘뜨개 카운터’ 개발로 이어졌다고 합니다.

▪유스풀 모티브 
같은 모양의 꽃 피는 모티브를 연결해서 만드는 봄 소품들.
나열하는 법과 컬러로 즐기는, 활용 만점 사각 모티브의 변주!

▪덴마크 니트웨어 디자이너 쁘띠니트 인터뷰

한국의 니터라면 반드시 작품 하나는 떠봤을 정도로 한국 내에서 인지도가 높은 텐마크의 니트 도안 디자이너 쁘띠니트, 누군가는 그녀를 친근하게 ‘쁘띠언니’라고 부르기도 한다. 

- 쁘띠 니터라는 브랜드를 통해 작가님이 보여주고자 하는 가치는 무엇인가요?
저는 접근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그래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전 세계의 니터를 위해 다양한 사이즈와 여러 언어로 된 도안, 테크닉을 설명하는 영상, 품질 좋은 필수 뜨개 용품을 제공하고 있죠. 뜨개는 누구나에게 열려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봄의 향기가 가득한 코바늘 필라워와 리스

꽃향기가 물씬 나는 봄이 와썽요.
생화를 닮은 아름다운 플라워 작품으로 공간에 봄 내음을 불어 넣어 보세요. 손끝에서 피어난 뜨개 꽃은 시들지 않아 봄을 더 오래 만끽할 수 있습니다.
생화 같이 예쁜 뜨개 꽃을 뜨는 크로셰 플로리스트 ‘손뜨개꽃길’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많은 니터들에게 섬세하고 아름다운 꽃 뜨는 법을 알리고 있습니다.

▪따뜻한 봄에 어울리는 코바늘 플라워 소품 
한 코 한 코, 손 끝에서 탄생하는 코바늘 뜨개 작품에는 서정적인 멋이 담겨 있어요. 뜨개 실과 코바늘로 따스한 빛을 품은 봄꽃을 피워 볼까요?

▪신.수편기 스이돈 강좌

줄무늬 폭을 바꿔가면서 또는 풀오버는 배색실을 바늘에 걸면서 뜨기 때문에 매번 실을 자르지 않고 뜹니다. 메리야스뜨기라서 순식간에 쓱쓱 작품을 완성할 수 있을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