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에서 벗어나는 46가지 방법 - 최고의 정신건강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가장 과학적인 우울증 해결‘책’ 지금당장 1
앨릭스 코브 외 지음, 제효영 옮김 / 심심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울감은 한번 빠지면 헤어나오기 힘든

늪과 같은 것이라 생각했다.

최근에 단절된 관계로 인해 마음이 힘든

경험을 했고 그런 경우 예전에는 이왕 슬픈 김에

더 슬프게 하는 책이나 영화를 감상하며

슬픈 감정을 그냥 받아들이려 했다.

그러다가도 곧 맥주로 공허감을 달랜다거나

쇼핑으로 우울감을 해소하능 방법을 주로

썼는데 이는 내 자신을 갉아먹는 행위와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 우울할 때 쇼핑은 충동구매와도 같아서

이때 산 물품들에 대한 구매만족도가 시간이

지나면 쉽사리 사그라들었다.

음주로 해소하는 방법도 다음 날이 되면

숙취와 속쓰림만 안겨주었다.

그러다가 직관적인 이 책의 제목이 마음에 들었다.




무려 우울에서 벗어나는 방법이 46가지나

된다고?

이중에 5가지만라도 실행으로 옮겨본다면

정말 우울감에서 해방되는 느낌을 겪지 않을까?

실천 챕터가 46가지나 되었다.

이 책에 적힌 실천방법 중 내가 몸소 행동으로

옮긴 대표적인 것은

1. 햇볕을 쬐기

2. 사람들을 일단 만나기/모임에 참여하기

3. 도움을 청하기

4. 부정적인 생각으로부터 자유로워지도록 관심을

다른 방향으로 돌리기

5. 신나는 일을 찾기

6. 감사했던 일들을 적기

7. 명상/ 요가하기/ 운동하기/ 걷기

이다. 주로 정적인 활동보다는 활동적인 행동에

초점을 맞추어서 실행에 옮겨보았다.

우울하면 손가락 하나 까딱하기 힘들다고 해도

일단 몸을 일으켜 내 주변을 정리정돈 하고

청소를 한다.

마음까지 말끔해지는 기분이었다.

이 책을 읽고 나니 우울한 감정이 수많은 감정 중에

하나로 다가오기에 친근하게 느껴지기까지

했다.(누구나 겪을 수 있는 감정, 한번은 살면서

겪는 감정)

일상에서 우울한 감정은 불현듯 나를 덮칠 수도

있다.

이때 내 안에 내재된 우울 퇴치 노하우가 있으면

우울함으로부터 빠르게 벗어날 수 있다.

이 책을 가까이에 두고 부정적인 생각이

스믈스믈 올라오려고 하면 언제든 해당 챕터를

펼쳐서 읽어야겠다.

우울감은 더이상 병이 아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