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남자친구의 전 여자친구
니나 슈미트 지음, 서유리 옮김 / 레드박스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요즘 같은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면 사랑하는 사람과 손을 잡고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진다. 그러나 정작 나에게는 사랑하는 사람이 없다. 그래서 그저 막연히 날씨가 참 좋다라고 만 생각하며 그저 혼자서 애인이 생기면 같이 여행가는 상상할 뿐이다. 한참을 그 생각을 하던 나는 도저히 이러다가는 안 될 것 같아 진한 사랑을 하는 이야기 책을 읽고 싶었고 때마침 연애에 관한 책을 발견하게 되었다. 그러나 책 제목을 보면서 내가 잘 선택한 것인지 조금 의아했다. 혹시 진한 사랑이 아닌 남자친구의 전 여자친구 때문에 오히려 불행하고 슬픈 이야기이면 어떡하지 라는 생각을 책을 읽을지 고민하다가 뒤표지에 적힌 "너무 웃어서 눈물이 날 지경!"이라는 문구를 보고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책을 잡았다.

서른네 살의 안토니아는 2년 동안 사귄 남자친구 루카스와 같이 살고 있다. 아무런 이상 없이 그저 그렇게 살고 있던 그녀는 어느 날 남자친구의 전 여자친구인 자비네가 그녀가 사는 쾰른으로 이사를 오면서 둘 사이가 삐걱 되기 시작한다. 안토니아는 자신이 멋진 여자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전 여자친구를 만나는 것을 아무렇지도 않게 생각하려 하지만, 그가 계속 그녀와 만날수록 그녀는 엄청난 상상을 하며 질투를 하게 되고 자신의 친한 친구인 카타까지 서른 살 넘은 남자는 2년이 지나면 호르몬이 사라져 다른 여자에게로 간다는 말 때문에 그녀는 더욱더 안절부절못한다. 설상가상으로 갑자기 자비네와 같이 환경운동가가 된 루카스 때문에 자신보다 젊은 그녀에게 남자친구를 뺏길 것 같아 그녀는 더욱 불안하다. 그래서 그녀는 자신의 남자친구를 다시 찾기 위한 계획에 들어간다.

그녀의 좌충우돌 남자친구 되찾기를 읽으면서 조금 엉뚱한 그녀 때문에 나도 모르게 웃음이 나왔다. 그러나 내가 만약 그녀라면 그렇게 하지 않았을 것 같은 억지스러운 이야기들도 있어서 그런지 그 웃음이 반감이 되는 것이 조금 아쉬웠지만, 그것을 빼면 그녀의 남자친구 되찾기는 성공적인 것 같다. 남자친구를 되찾음과 동시에 권태기에 돌입한 그들의 사랑이 다시 제자리도 돌아왔으니 말이다.

사랑에 유통기한이 있다는 말을 어디선가 들어본 적이 있다. 사랑을 시작할 때 생기는 호르몬인 도파민의 수치가 2년까지 최고치로 올라갔다가 2년이 지나고 내려오면서 사랑의 감정이 사라진다는 것이다. 그래서 사랑할 때 보이지 않았던 결점들이 하나 둘 보이며 그 사람의 모든 것이 싫어진다는 말을 난 믿고 싶지 않았다. 만약 나에게도 사랑이 찾아온다면 딱 2년이라는 유예기간이 생기는 것뿐이니깐 말이다. 그러나 내 주위에 있는 사람들이 결혼해서 행복하게 잘 사는 것을 보며 그 이야기는 어디까지나 통계일 뿐 나와 상관없는 일이라고 생각하며 남자친구의 전 여자친구의 등장으로 권태기를 잘 극복한 안토니아의 사랑이 행복한 결말을 맺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내가 생각했던 진한 사랑 이야기는 아니지만, 코믹하고 발랄한 사랑 이야기를 읽는 동안 유쾌하고 행복한 하루를 보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