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운 나 - 3개월 동안의 자기애 실험
섀넌 카이저 지음, 손성화 옮김 / 움직이는서재 / 201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하던 일들이 잘 되지 않았을 때, 사람과의 관계에서 어려움을 느낄 때.
저는 외부와의 싸움보다는 저 자신을 탓하기 바빴던 것 같습니다.
내가 못나서, 내가 부족해서,
내가 그렇게 하지 말았어야 하는데
나만 바뀌면 되는데
비난의 화살을 저에게 돌리 곤했었어요.
그러는 편이 편하니까, 나만 입다물고 있으면 다 편하니까.

타인이 보기엔 조용히 자신을 잘 다스린다고 느낄 수도 있겠지만,
결국 나 자신을 미워하게 되고 그럴수록 더욱 자존감은 약해지는 것 같아요.



이 책 "미운 나"를 읽으면서 내가 얼마나 나를 돌보지 않고 사랑하지 않았나는 깨달았답니다.

그리고 어떻게 미운 나를 사랑해 줘야 할지에 대해 알게 되었지요. 

 


잘 알고 있지만, 매 순간 나를 탓하는 걸 택했던 것 같아요.



내가 나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데, 내가 아무리 예쁘게 꾸미고
타인의 사랑을 받는 들, 충족 되지 않는데 말이에요.





책은 꾸준히 자신을 들여다보고 자신을 가로막는 모든 장애물들
신념, 습관, 불안을 어떻게 놓아버려야 하는지에 대해 얘기해 줍니다.

자신의 몸을 사랑하고, 자신을 먼저 돌보고, 자신을 칭찬해주고.
나는 고쳐야 할 존재가 아니라 내 존재만으로도 참으로 훌륭하다고 생각해 주고
결과에 집착하지 말고 과정을 즐기기 같은 방법들을요.


책 속의 방법들을 하나씩 해보는 것만으로도 조금씩 나를 더 들여다보고 받아들이게 되는 것 같아요. 





책을 다 읽으면
책 맨 뒤에 자기애 실험 일지 프롬프터 가 있어요.
1번부터 30번까지의 질문들 하나하나 답을 하면서 자기 자신을  들여다보고
나는 어떤 사람이고 내가 진짜 원하는 것이 무엇이고, 더 좋은 내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움직여야 할지에 대해서
한 발자국 걸어갈 수 있게 될 것 같아요.




오늘 내가 참 마음에 안 들었던 당신이라면,
자기계발 성공 도서 [미운 나]를 읽으며
오늘 하루도 고생한 나를 토닥여주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