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스토리 초등 국어 독해력 쑥쑥 + 낱말 쑥쑥 4학년 (2021년)
수경출판사 국어 콘텐츠 연구소 지음 / 수경출판사(학습)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자이스토리 초등국어 독해력 쑥쑥 4학년




국어를 잘해야 수학 문제도 잘 풀 수 있지요. 


학년이  문제를 이해 못 해서 틀리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바로 국어를 잘 못하면 모든 부부에서 문제가 생기게 되더라고요.



고학년에 접어들었는데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도, 책을 읽는 시간은 줄어드니 엄마 마음은 불안해집니다. 


그래서 다양한 지문을 읽어보고 문제까지 풀어보는 국어 독해 문제집을 접하게 해주려고 하지요. 


수경 출판사에서 나온 자이스토리 초등 국어 독해력 쑥쑥은  다양하고 재미있는 지문들을 접할 수 있어서,


 내용 이해와 함께 다양한 배경지식 또한 얻을 수 있어서 마음에 드는 국어 독해 교재랍니다. 



자이스토리 초등 국어 독해력 쑥쑥은  본문책, 낱말 쑥쑥 총정리와 정답과 풀이로 구성되어 있어요. 



독해를 잘하기 위해서는 계단을 오르듯이 쉬운 단계부터 어려운 단계까지 차근차근 단계별로 올라가는데 중요한데,


독해력 쑥쑥에 서는 총 6계의 단계로 스텝을 나눠서 중심 낱말 찾기, 중심 문장 찾기, 단락 요약하기, 단락 간의 관계 이해하기, 글의 구조 이해하기, 주제 알아보기까지의 단계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글에서  어떤 것을 먼저 찾아야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지, 어떤 과정을 거쳐야 독해를 제대로 하게 되는지를 교재의 구성에 따라 풀어보다 보면 자연스럽게 터득할 수 있겠어요.



스텝1 에서는 중심 낱말 찾기를 통해서 독해하는 연습을 해요. 

중심 낱말이 무엇인지, 왜 중심 낱말을 찾아야 하는지, 또 어떻게 찾을 수 있을지에 대한 설명까지 되어 있으니, 

개념어부터 공부하고, 1주일 분량인 스텝1에서 어떤 주제들을 다루게 될지도 미리 알아볼 수 있어요. 



하루에 1지문씩 교과 과정과 연계된 재미있는 지문을 읽어보고 , 뜻을 정확히 모르는 단어들을 적어서, 단어의 뜻을 알아볼 수 있어요.

새로운 단어거나, 이미 알고 있는 단어지만 '낱말 따라 쓰기'를 직접 따라 쓰며 익힐 수 있어요.




지문 술술 이해를 통해 중심 낱말 찾기를 천천히 따라갈 수 있어요. STEP 별 학습 내용을 적용하여 지문을 읽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어서, 혼자서 공부할 때도 빈칸을 채워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요. 정답 콕콕 특강에서 각 문제에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알려주고, 지문 내용을 근거로 정답을 찾는 방법을 익힐 수 있어요



낱말 쑥쑥 테스트를 통해서 본문에 나온 낱말들을 학습하고, 복습할 수 있어요.







본문 지문에서 만난 낱말들을 낱말 쑥쑥 총정리를 통해서 나만의 사전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정확히 아는 낱말에 체크 표시를 하고 모르는 낱말은 다시 기억해 보지요. 그리고 간단한 테스트를 해서 익히고요. 낱말 쑥쑥 종합 테스트가 중간중간에 있어서 이전에 배운 낱말들을 또다시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초등 국어 독해력 쑥쑥 정답과 풀이 정답과 풀이에는 빨리 정답 확인을 할 수 있는 빠른 정답과 정확하고 자세한 풀이를 볼 수 있는 Day 별 정답과 풀이로 구성되어 있어요. Day 별 정답에는 글의 내용을 완벽히 이해시키는 입체 첨삭 해설이 되어 있어서, 내용을 확실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아이가 혼자 볼 때보다는 엄마가 학습지도를 해줄 때 더 유용한 부분인듯해요. 정답에는 지문과 관련된 다양한 자료로 학습과 생각의 깊이를 더 할 수 있어요.




매일 꾸준하게 하루 분량을 차근차근 학습하고 있어요. 혼자서도 재미있게 학습하네요~



STEP1을 마무리하는 독해력 완성 테스를 통해서 중심 낱말 찾기를 통한 글의 내용을 이해하는 방법을 마무리합니다.




혼자 학습할 때 좀 더 자세하게 다양한 지문과 낱말들을 공부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교재.


교재가 자세하고 꼼꼼하게 구성되어서, 알찬 독해 연습이 가능한 교재


자이스토리 초등 국어 독해력 쑥쑥 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