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Grammar Forest With Workbook Level 1 : Basic English Grammar Forest 1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등영문법 : ENGLISH GRAMMAR FOREST LEVEL1


중학교 입학이 한 달도 넘게 미뤄지고 영어학원도 방학과 동시에 안 가고 쉬고 있어요.

학원을 보낼 때는 걱정이 없었는데, 집에 있으니 영어 공부를 따로 봐줘야 할 것 같더라고요.

학원교재가 아닌 집에서 공부할 수 있는 교재를 준비하려고 하니 중학영어교재가 또 고민이 되었지요.

아이들과 집에 있으니, 밥도 고민, 공부도 고민, 놀이도 고민... 고민의 연속이에요.

중학교 영어교재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고민했는데, 중등 수학 문제집 뜀틀로 만났던 마터텅 영어교재가 이미 유명하더라고요.

그래서 믿고 시작하게 된 중학 영문법 교재 " ENGLISH GRAMMAR FOREST "랍니다.




 ENGLISH GRAMMAR FOREST는 3단계 코스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게 구성된 교재예요.

ENGLISH GRAMMAR FOREST LEVEL 1은 중학교 1학년 단계의 핵심 문법 사항들을 정리하여 수록한 영문법 시리즈로 간결하고 정확한 설명, 흥미로운 예문과 풍부한 연습 문제를 통해 영문법을 효과적으로 다질 수 있도록 구성한 교재입니다. 나무 한 그루, 한 그루가 모여 거대한 숲을 이루듯, ENGLISH GRAMMAR FOREST를 통해 문법 요소 하나하나를 체득하고 섬세하게 다듬고 나면 영어라는 거대한 숲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영어라는 거대한 숲에서 길을 잃지 않고, 영어의 숲을 한눈에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ENGLISH GRAMMAR FOREST를 공부하기로 했어요.

ENGLISH GRAMMAR FOREST LEVEL 1은 본 교재와 워크북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LEVEL 1에서는 1. 동사, 2. 시제, 3. 조동사, 4. 문장의 형식, 5. 명사와 관사, 6. 대명사, 7. 형용사와 부사, 8.to 부정사와 동명사, 9. 접속사, 10. 전치사, 11. 문장의 종류로 구성되어 있어요.



첫 페이지에는 영어의 문장 성분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어요.

이미 학원에서 가볍게 문법을 배웠던 중1 따님은 배웠던 내용을 한번 다시 본다는 느낌 덕분인지 쉽게 읽고 넘어가는 부분이에요.

그렇지만 쉽다고 우습게 보다가 늘 오류가 생기니 정확이 알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이기도 하지요.



챕터 1에서는 동사. be 동사와 일반 동사를 다루고 있어요.

영문법 설명에서는 반드시 알아야 할 영문법의 핵심 내용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한눈에 들어오네요.

tip 부분에는 부가 설명과 추가 예문들이 제시되어 있어서 학습을 풍부하게 해주네요.

PRACTICE를 통해서 배운 내용을 기본적인 유형 문제들을 통해서 학습한 문법 내용을 다질 수 있어요.



WRITING PRACTICE에서는 앞에서 배운 GRAMMAR 학습 내용을 WRITING 연습을 통해 학교 내신 시험 준비를 할 수 있어요.

기본이 되지만, 꼭 연습해야 하는 WRITING 연습 부분인 듯합니다.



ACTUAL TEST에서는 앞에서 배운 문법을 객관식 유형 학교 내신 시험 실전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마지막으로 REVIEW TEST까지 하면 CHAPTER 하나를 마무리할 수 있답니다.



중학교 1학년에서 배우게 되는 난이도의 문법 학습과 연습이 동시에 가능한 교재라서, 집에서 충분히 혼자서 학습을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개학이 다시 미뤄지고, 학원도 더 쉬어주기로 했기에, 집에서 하는 영어 문법 교재로 매일 활용하기로 했어요

학원 보낸 보람 있게 아는 내용이라고 슥슥 쉽게 풀어주니 흐뭇하더라고요.




생각보다 잘한다고 했더니, 'aren't'를 'arn't'로 적었네요. ㅎㅎㅎ

뭐 그럴 수 있어~ 이참에 제대로 알고 지나가면 되니까~ 확실히 인지하고 넘어갈 수 있겠어요.




틀렸던 문제들은 다시 풀어보게 하니, 다행히 바로 왜 틀렸는지 알고 고쳤어요.

학원에서 문법을 공부하고 있어서, 안심했던 부분도 있었는데,

아이가 문법 문제 문제를 푸는 걸 직접 보니, 어떤 부분에서 혼동하고 있는지 바로바로 파악이 가능하네요.

집에서 홈스쿨링 하기에도 어렵지 않게, 보기 쉽게 구성이 되어 있고,

스스로 본인의 영어 문법 실력을 점검해 보기에도 수월한 교재여서,

3단계까지 꾸준히 ENGLISH GRAMMAR FOREST 교재를 이용해서 자기주도학습을 하도록 해야겠어요.

길어진 방학 중등 영문법 교재를 고민하신다면 마더텅 ENGLISH GRAMMAR FOREST로 시작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