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쎈 초등 수학 4-1 (2021년용) 초등 라이트 쎈수학 (2021년)
홍범준.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수학문제 기본서

신사고 라이트쎈 초등수학 4-1




겨울방학이 길어지고 있으니, 새 학기 준비를 단단히 해두면 좋을 것 같아요. 


3학년과는 달리 심화가 되는 4학년 수학, 다양한 문제를 유형별로 풀어보고, 심화문제까지 다뤄주는 책을  고민하다가 만나게 된 교재.


바로 수학이 쉬워지는 문제 기본서 라이트쎈 이랍니다. 




타입별 라이트쎈 사용설명서가 수록되어 있어요. 


아이에게 맞는 공부법을 알아보고 학습을 진행하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아이가 직접 찾아보고 스스로 학습을 하면 금상첨화겠어요. ​


우리 집 4학년은 Type1 유비무환형.


다행히 아직까지는 학습의욕이 있어서, 자기 스스로  타입 1 이라고 하네요.~



초등수학 문제집 라이트쎈은  주제별로 교과서 개념을 알차게 정리했어요. 


 한눈에 들어오는 개념 정리가 되어 있어서, 기본 개념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듯 보입니다. 


A 단계 개념쏙쏙 을 통해 개념을 이해하고 바로 확인 문제를 통해서 개념을 이해를 확인해 볼 수 있어요. 





B단계 유형팍팍 에서는 유형별로 유형 기본 개념의 핵심을 유형공략의 빈칸 채우기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그와 유사한 문제들을  다양하게 풀어볼 수 있어요. 


유형문제들은  난이도가 너무 높지 않아서, 아이가 혼자 개념을 이해하고 풀어보기에도 무리가 없었어요. 


문제마다 난이도가 3가지 단계로 표시되어 있고요. '집중공략' '꼭나와요''틀리기쉬워요''문제해결' 같은 표시들로 어느 부분을 좀 더 신경 쓰면 좋을지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서술형 평가 유형 문제에서는 서술형 문제를 풀 때 단계별로 차근차근 풀어볼 수 있게 가이드라인이 되어 줄 단계별 서술 과정이 있어서,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서술형 문제를 푸는 충분한 연습이 가능할 수 있겠어요. 










B 단계에서 학습한 유형 문제들을 재구성한 마무리 GO GO를 풀어보면서, 단원학습을 점검해 볼 수 있답니다. 





권말부록으로 단원평가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요. 


각 단원별로 1장씩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렇게 진짜 시험 같은 단원평가 문제를 보더니 무척 좋아하더라고요.


스스로 시험 보듯이 집중해서 문제를 풀어봤는데, 3문제나 문제를 대충 봐서 실수를 해 버렸어요. 


학교 시험에서는 조금 더 신중하게 문제를 풀어야겠다는 생각을 해 봤답니다.








개념쏙쏙 + 유형팍팍 + 마무리GOGO+단원평가까지 1단원 학습을 마치고, 2단원 학습을 시작했어요. 


1단원을 학습하고 나니 자신감도 생기고 4학년 수학에 흥미도 느끼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아요.




신사고 라이트쎈은 개념 쌘 보다는 개념 부분이  간략하게 설명된 대신에 충분한 유형 문제로 학교 시험 대비하기에 좋은 교재예요. 


다양한 난이도의 유형 문제를 통해서 시험문제에 익숙해지고, 정답률이 좋아서 성취감과 자신감을 느낄 수 있어요. 


우리 집 4학년은 쎈수학을 한번 풀어보더니, 쎈수학은 어려워해서 엄마가 붙어서 봐줘야 했었거든요. 


라이트쎈은 개념서보다는 문제가 다양하게 많고, 쎈수학만큼 어렵지 않아서, 아이 혼자서 진도에 맞게 학습하기에 좋았어요. 


기본서 보다는  문제가 많았으면 좋겠는데, 문제는 너무 어렵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신다면, 


초등수학 문제집 라이트쎈으로 재미있게 수학공부를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직접 체험하고 올리는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