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이문열 지음 / 민음사 / 1997년 3월
평점 :
절판


이책은 고등학교 수능을 마치고 한가한 마음에 읽게 되었다. 하지만 이책은 고등학교 시절인 내가 읽기엔 너무나도 어렵고, 내 독서 능력이 모자랐다.. 너무나도 난무한 한문체의 글들과 한자로 되어있는 단어.. 그리고 잘 알지도 못하는 역사적 인물까지.. 너무나도 어려웠다. 난 역사적 사실도 잘 모르고, 한자도 잘 모른다. 그런 내가 이런 글을.. 게다가 책을 어렵게 쓰기로 유명한 작가인 이문열이 쓴 책으로 읽는 다는것이 내겐 너무나도 버거운 일이었다. 이 책을 읽고 싶어하는 사람에게 이 책을 읽기전에 역사공부를 더하고, 한자공부를 더하고 자신이 있을때 그때 이 책을 읽으라고 말하고 싶다. 난 이 책을 끝까지 읽었음 에도 불구하고, 이책의 내용이 아직도 어렵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