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가 온다 - 개인의 삶과 가치, 개성과 욕망을 소비하는
최태원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랑색의 표지에 심플한 표지에 눈에 끌려 읽게된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가 온다."

저에게는 너무 어렵고 생소한 내용이여서 이해하는데 힘이 들었습니다.



중간 중간에 사진이 이뻐서 감상하게 되고

그러다가 눈길이 끌렸던 부분 미니멀 심플라이프

평소에 꿈꾸었고 바랬던 부분

핵심가치는 단순과 실용.... 그리고 "단순하게 살라. 당신의 일을 두세 가지로 줄여라.

간소화하고 또 간소화하라. 하루 한 끼만 먹어라. 더 적은 것에 만족하는 법을 배워라."

라고 조언을 했던 '헨리 데이비드 소로'

적은 분량이었지만 그 단락이 눈에 들어왔었습니다.



그 다음으로 맘에 들었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각자만의 라이프스타일

삶의 목적과 추구하는 핵심가치는 선호하는 의식주의 방식과 소비의 구성을

결정한다. 하나의 핵심가치를 추구하고 나타나는 전형적인 삶의 모습들.

핵심가치에서 소비까지 어어지는 연결고리


이해하기 힘들어서 다시 첫페이지를 보면서 라이프스타일이란 무엇인가를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심리학자 알프레드 아들러의 손에서 탄생한 라이프스타일 개념

개인의 초점에 맞추어 개인을 이해하는 중요한 도구로 개념을 정립하였고

라이프스타일을 이해하고 활용하는데 깊은 통찰을 제공했던 아들러.

한 개인의 자기관, 인생관,인간관에 대한 인식이 바로 라이프스타일을 결정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자기관 : 나는 누구인가?

인생관 :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인간관 : 나와 타인의 관계는 어떠해야 하는가?


세문장만으로도 와닿았던 부분

내가 몰라던 라이프스타일은 어떤 것인지를 질문을 남기면서

좋아한 단락과 마음에 와닿는 단락을 읽으면서 다시 처음부터 읽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

비즈니스가 어렵지만,

다시 역주행으로 읽어가고 저장한다면 기억에 더 남은 내용들

조금씩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다시 역주행으로 읽어가면서 제가 원하는 라이프스타일이 어떤 것인지를 생각하게 합니ㅏㄷ.

질문을 던지며 비즈니스란 단어가 낯설지 않게 더 이해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