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수많은 이름으로 불어온다
청민 지음 / 첫눈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커피한잔에 여유를 즐기면서 읽고 싶었던 책

정말로 이렇게 편안한 마음으로 가지고 있었던 고민까지 내려 놓고

읽을수 있었던 책입니다.


마치 내가 여행을 하듯 빠져서 마치 나에 이야기를 읽는듯한 기분을 느낄수

있을 정도로 풍경과 글이 함께 잘어우러져 있어서 더욱 좋았어요.


에세이집이라서 그런지 더욱 좋았던 ...

남에 여행 이야기를 나에 이야기 인것처럼 느끼며 읽을수 있었던

참으로 나에 어려움과 고민도 있지만 사회에 분위기도 어수선한 이시기에 참으로

좋았어요.


남녀간의 사랑도 있지만 가족애 사랑 , 우정 이런것도 사랑이 기미가 되어있는거겠죠 ~


저도 사회 생활을 하면서 동생처럼 편하게 지내는 동생이 있는데

정말로 자세히 들여다 보면 사랑에 대한 감정도 있지요.


내가 잘되는것도 좋지만 동생이 잘되어가는 모습만 보아도 왠지 모르게

입가에 미소가 지어 지는것 .... 배가 아픈것이 아니라 왠지 마음이 좋아지고

추워지면 감기에 걸리지 않기를 기도하게되고 좀 위험한일을 하고 있으니 왠지 걱정을 하게되는것 .....


결혼을하고 마음에 여유로움이 생길꺼라고 생각했는데

왠지모를 막막함과 실직으로인한 불편함 ~

뭔가 돌파구를 찾고 있었던 저에게 마음에 평화와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게 해주었어요.


생각속의 여행을 하게 해주었던 책이라고 할까요 ?

지금 자신이 좀 힘을 얻고 싶거나 마음에 평화와 여유로움을 가지고 싶은 사람에게

강추 합니다.


저에 젊었던 시절 도전하고 실패해도 다시 도전하던 시기로 나에 마음을 돌려 보내준

이제 시작 합니다.


이제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나를 사랑해주는 모든 사람들에게

축복을 불어넣어 주고 편히 기댈수 있는 나무 , 의자 , 대화 상대가 되어줄수 있는 사람이 되길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