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석 토플 Grammar
차진순 지음 / 반석출판사 / 2004년 11월
평점 :
절판


아주 유명한 책입니다. 오랜 시간 동안 많은 토플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었던 책입니다. 토플에서 다루는 영문법은 아주 정확하게 영어를 분석하는 사람들에게서 인정받는 것들만을 다루기 때문에 시간이 흘러도 크게 변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런 점이 때로는 악용되어 토플 문제가 cbt 유형으로 출제되어도 많은 책들이 pbt 때의 문제를 변화없이 그대로 재사용합니다.하지만 cbt 문제가 pbt 문제보다 좋은 것을 의미하지 않으므로 굉장히 잘 만들어진 책이라면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이런 책 중의 하나가 바로 반석 토플 grammer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 책에 실려 있는 문제들은 시중에 나와 있는 cbt toelf 책들에 실려 있는 문제에 뒤지지 않고 책의 구성이 쉽게 공부할 수 있게 되어 있고 필요한 것들만 제시되어 있습니다. 문제들이 요즘의 책에서 표현하는 것과 다를 바가 없을 정도로 굉장히 잘 만들어 져 있습니다. 유형별로 문제들이 제시되어 있는습니다. 이 문제의 유형을 참고로 다른 책들을 살펴보면 유형이 같기 때문이 아니라 다른 책들의 저자가 이 책에 있는 내용을 유형을 이용하여 약간만 변형하여 출제한 듯한 의심을 사게 할 정도로 이 책의 문제들은 아주 좋은 문제들입니다.

특히 단순한 구조만 다루지 않고 usage에 대한 문제들도 여러 있기 때문에 이 책에 있는 문제들은 현재 cbt toefl을 대비하기에 충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구성 면에서 볼 때 어려워 하는 부분이나 알고 싶어하는 부분을 찾아서 그 것에 해당하는 것만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점은 이 책이 그 예전에 나온 책이라는 것을 뛰어넘어 요즘 나와 있는 책 이상만큼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다루는 내용도 토플에서 필수로 하는 것들이므로 예전의 나온 책이라 하여 아주 많은 내용을 다루지 않습니다. 토플을 위한 문법책입니다. 토플을 대비하면서 봐 두어야 할 점만 나와 있습니다. 이 책을 보면 볼수록 시중에 나와 있는 책들이 이 책을 참고로, 이 책에서 부터 시작되어 보이는 만큼 잘 만들어 진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