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50일 바꿔쓰기 - 예시 글을 바꿔 쓰면 완성! 마법의 초등 글쓰기 완주 시리즈 11
권귀헌 지음, 이현지(무르무르) 그림 / 서사원주니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꾸준히 쓰기만 하면 누구나 잘 쓰게 된다’고 말한다.

나보고 어떠한 글을 써보라고 글쓰기를 시키면 뭔가 모르게 어렵고 대체 뭘 써야 할지,

도대체 어디서부터 써야 할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든다.

글쓰기라면 막막한 생각이 먼저드는데,

어른이 내가 이런 생각이 든다면 아이도 글쓰기를 해보라고 할 때, 나와 같은 막막함이 들지 않을까?

이 책은 ‘바꿔 쓰기’라는 새로운 방법으로

무엇을 어떻게 쓸지에 대한 가이드를 세세히 제시해준다.

아이들이 책의 가이드에 따라 구체적으로 주제에 대한 질문에 답을 써 보면서

글쓰기에 흥미가 생기고, 차곡차곡 쌓일 글쓰기 연습에 후에는 즐거움이 생길 것 같다.

책에 있는 바꿔 쓰는 방법은,

먼저 써 보고 싶은 주제를 고른 후,

주제에 관련된 질문을 하나씩 읽으며 예시글을 읽고 나만의 답을 떠올리면서 나의 글을 써본다.

나의 글은 나의 생각과 감정이 담긴 내 이야기로 바꿔 쓰는데, 질문의 답은 내가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는 이야기를 쓰면 된다. 여러가지 경험을 떠올려서 쓸 수 있도록, 50개의 주제로 글을 써 볼 수 있다.

이렇게 바꿔 쓰는 방법으로 글쓰기를 연습한다.



저자가 이야기하는 꾸준히 글쓰기.

50개의 주제 글쓰기로 꾸준히 연습해본다면

어떤 글쓰기 주제가 나와도 더 이상 막막하지 않고,

주제만 보고도 어떻게 내 경험이나 내 생각을 질문에 맞게 쓸지 자신감이 생길 것 같다!

술술 잘 써지는 글쓰기를 기대하며~

서사원 ▶ 완주 50일 바꿔쓰기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