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란 마음 고운 마음 동시, 동시 따라쓰기
신미희 지음, 달곰미디어 콘텐츠 연구소 기획 / 달리는곰셋 / 2020년 4월
평점 :
초등학생이 동시를 읽고 따라쓰면서 예쁜 동시의 마음을 알 수 있는 책.
<파란 마음 고운 마음 동시, 동시 따라 쓰기>입니다.
동시는 일반 글에 비해 짧은 글로 되어있잖아요. 근데, 그 속에는 여러가지 이야기들과 숨어있는 뜻이 있답니다.
동시를 읽으면 동시만의 운율의 재미도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초등학생이 동시를 따라쓰면서 예쁜 동시들의 느낌을 알면서 글솜씨까지 좋아지는 책인 것 같아요.
동시는 짧지만 어떤 이야기인지, 상상하면서 읽을 수 있는 글인 것 같아요.
아이가 이 책을 보면서 이건 왜 이렇게 짧아? 라고 하더라구요.
읽기 전에 우선 동시가 어떤 글인지, 어떻게 읽으면 좋을지에 대해 먼저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어요.
이 책은, 전체 네 파트로 나뉘어져 있는데, 모두 계절에 따라 나누어져있죠.
각 계절에 맞는 동시들과 함께 어울리는 예쁜 그림들이 있어서 더 재미있게 읽어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지금 계절은 봄이기에. 봄부터 동시따라쓰기를 시작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꽤 많은 동시들이 들어가 있고, 아이들이 혼자 읽기에도 참 좋은 시들 이랍니다.
다양한 시인들의 작품들이 수록되어 있는데,
일단 동시만 읽는 것 보다는 이 시를 지은 작가에 대해서도 함께 이야기 나누면 좋겠죠?
이 책의 마지막 부분에, 친절하게 시인에 대하여. 나와 있어서 시인마다 어떤 사람인지 이야기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소월.. 김영랑. 방정환. 윤동주 등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여러 시인들의 작품들이 실려있답니다.
아이가 혼자서도 흥미롭게 읽어본 책으로, 아직 봄 파트만 읽어보았지만
전체 동시따라쓰기를 통해,
시에 대해 더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될 것 같고, 글씨도 함께 예뻐질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