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 연산 초등 수학 2-1 (2021년용) - 3단계 초등 개념+연산 수학 (2021년)
비상교육 편집부 지음 / 비상교육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비상교육 초등수학 개념+연산 2-1/3단계

[개념이 잡혀야 연산이 빨라진다!]

▶ 구성과 특징

[연산]

개념 - 기억에 오래 남는 한 컷 개념

드릴 - 계산력 강화를 위한 드릴 문제 4쪽

적용 - 다양한 유형의 연산 문제에 적용 능력 키우기

특강 - 비법 강의로 빠르고 정확한 연산력 강화

평가 - 단원별로 평가 / 부족한 연산력은 클리닉 북으로 보완

[도형, 측정 등]

개념 - 기억에 오래 남는 한 컷 개념

익힘 - 기초 개념 강화를 위한 익힘 문제 2쪽

평가 - 단원별로 평가하기 / 클리닉 북으로 부족한 부분 보완

▶풀어본 후기

* 각 파트마다 핵심 팩트 퐉! 개념 전달되는 게 좋았고,

다양한 문제 중에서도 아이들이 자주 틀릴만한 문제도 콕! 나와 있습니다.

기억에 남을 문제들이어서 다른 비슷한 문제들이 나와도 틀리지 않을 듯!

(1,2,4파트는 끝까지 풀어보았는데, 헷갈려 했던 문제들은 따로 하단 사진에서)

아이가 스스로 문제집을 꺼내서 풀어 본 문제집.

문제가 까다롭지 않아서 부담없이 개념만 읽어도 충분히 즐기면서 풀 수 있습니다.

각 단원의 마지막에 평가하기 문제에서 다소 헷갈리거나 부족했던 문제는,

뒷쪽의 클리닉 북으로 파트별 추가 문제를 풀어보며 보완가능해서 좋았습니다.

초등수학을 전체 파트 수와 연산/ 도형, 측정, 규칙 파트별로, 학년별로,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료가 들어가 있어서 이 자료는 바로 벽에 붙였습니다.

(하단 사진 참고)

p38-39의 칠교판으로 모양 만들기. / 헷갈려하거나 시간이 걸린 문제들.

칠교는 엄마표로 자주 했었기에 잘 할거라고 생각했는데, 구체물없이 생각으로만 풀어야 하니

시간이 좀 걸렸던 것 같습니다. 틀린 문제들도 있어서 따로 평행사변형은 어떤 식으로 풀면 좋을지

도형을 돌리면서 생각해보자. 옆에서 함께 풀어보며 이야기 나누어 보았습니다.

시간이 걸리면 아이들이 짜증을 내기도 하지만, 끝까지 스스로 답을 찾을 수 있도록 응원하며

어떻게 찾을 수 있을지 방법도 제시해주면서 풀어 본 칠교파트 입니다.

p130-131 길이를 약 몇 cm로 나타내기

일단 자로 물건 길이를 재어보니 기분 좋게 풀어 본 파트입니다.

생각만 하면서 푸는 것 보다 역시 직접적인 자가 있으니 더 좋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약 몇 cm인지의 개념은 아이들이 헷갈릴 수 있는 파트라서 반복적인 문제풀이와 추가 문제들로

틀릴만한 문제들은 한번 더 이야기 나누면서 기억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현재는 1, 2, 4파트만 전체 완료했고, 나머지는 조금씩 풀어보았는데

전반적으로는 아이가 부담없이 즐겁게 푸는 모습을 보여서 조만간 완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