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1-1 (2020년)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20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여서 숫자를 가지고 놀거나 연산을 풀어보고, 도형에도 관심있어서 만들어보고 수학놀이에 흥미있어하는 아이랍니다.

곧 초등학교를 입학 할 예정이라, 초등에 맞는 교과서 진도를 체크해보고 싶어서 찾던 중에 좋은 기회를 통해 접하게 된 천재교육출판사의 해법수학 1-1교재 입니다.

아이가 책이 오자마자 앉아서 바로 1단원을 클리어했네요. 표지의 캐릭터가 마음에 든다며, 안의 내용도 스스로 읽어보며 재미있게 푸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책을 펼치면, 제일 앞 면에는 12주 스케줄표가 있어서 단원단원마다 계획을 잡을 수 있고,

붙임딱지나 교구도 있어서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R코드로 사용가이드와 동영상강의를 모두 볼 수 있어요  
앱으로 오답노트도 만들 수 있네요.

 

 

1단원에서는 9가지의 수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 뒤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도 들어가져있어서 더 흥미롭게 읽어보고 풀 수 있겠죠?

저는 뒤쪽까지 다 풀어본 뒤에 만화를 보게 했어요.

보상?이라고 해야할까요..

 

기본이라고 생각하는 수의 개념이지만,

문제를 꼼꼼히 읽지 않아서 완전한 정답이 아닌 것도 나오네요. 스스로 푸는 건 좋은데, 이렇게 대충 읽고 빠르게만 풀려고 해서 같이 체크해줍니다.

끝날 때에는, 교과서 개념 뒤쪽에서, 교과서+익힘책 유형연습이 있는데, 문제 수도 적당하고, 푸는 연습하기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아이와 입학 전에 미리 예습하기에 좋은 교재인 것 같습니다. 잘 활용해보려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