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얼 도쿄 - 도쿄를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 2024~2025년 최신판 ㅣ 리얼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양미석 지음 / 한빛라이프 / 202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2024년 9월까지 가장 최신의 정보를 담은 도쿄투어 안내서 이다. 이 책의 첫머리에는 최근에 생긴 도쿄의 건물들의 소개가 눈에 띈다. 아마도 기존 도쿄 여행자들에게 먼저 새로운 정보를 주려고 한것 같다. 이 책이 다른 도쿄여행 책자와 차별화 되는 점은 시내 이동 거리나, 지하철 역사내에서 어느 출구로 나가야 하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놓은 점이다. 일본 전철은 도쿄 메트로, JR, 토에이 지하철, 사철등 아주 복잡하고, 환승역도 거미줄 처럼 엮여져 있어, 출구 찾기도 만만치 않다. 이책은 다른 책보다 역사내 출구 방향을 설명해주는 친절한 설명이 있다.

여행책자는 필요한 곳을 빠르게 찾고, 그곳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주기도 하지만, 도쿄라는 여행지를 처음 접하는 독자는 백과사전식 여행 정보 안내서보다는, 어느지역은 어떤취향에 맞는지 알려주는 정보가 더 필요하다.
이 책은 탑-다운 방식으로 , 취향에 맞는 지역을 한장에 정리하여, 도쿄내 주요지역을 관광,쇼핑, 음식, 나이트라이프 별 막대그래프로 이 지역의 취향을 바로 알수있도록 하여, 쉽게 가고픈 지역을 선택할수 있도록 했고, 그 지역으로 책장을 바로 넘기면, 추천코스를 보여주어, 코스따라 안내를 각 유명지들을 소개받을수 있도록 배치되어 있다.

이런 코스를 걸으면서 , 소개받은 맛집과 관광지를 돌아보면, 이 자체가 여행이 된다. 물론 책속 지도마다, 구글 지도 QR코드를 삽입되어 있어, 이를 이용하면, 본인의 현재위치확인과 가고자 하는 곳의 위치를 찾는데 도움이 된다. 무엇보다도, 빽빽한 정보의 배치보다는, 사진의 배치와 설명이 편안하게 찾아볼수 있도록 되어 좋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느낀 점을 쓴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