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기본기技 세기의 책들 20선, 천년의 지혜 시리즈 3
피니어스 테일러 바넘 지음, 서진 엮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까지 1000만부 넘거 출판된 책이기도 하고, 영화 위대한 쇼맨의 주인공 피니어스 테일러 바넘이 쓴 책으로도 유명한 < 부의 기본기 > 는 부를 쌓기위한 과정에서 자칫 간과하기 쉬운 개념들을 다시 돌아보게 해주는 책인것 같다. 사실 부를 쌓는 과정에서 지켜야할 원칙을 말하지만, 삶를 먼저 살아온 선배로서, 삶의 과정에 있는 이에게 말해주는 조언에서 삶의 지혜가 묻어난다. 그는 본인의 적성을 찾아서 가장 잘할수 있는 직업을 선택하라고 권한다. 그리고, 일에 확신이 든다면 몰입하라고 한다. 특히 일에 대해서는 완전히 파악하고, 현명한 고용주가 되는 법을 알려준다. 특히 돈문제에 관해서는 절대 보증을 서지 말것을 강권한다. 이것은 성경의 잠언에도 있는 말이기도 하다. 또한 결코 빚지지 말라고 한다. 이것은 빚을 가진상태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불한 이자가 늘어난다는 의미이고, 점점 가난해진다는 의미이기때문이다. 저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돈이 불어나는 시스템으로 가야한다고 말한다. 많은 재테크 책에도 시간에 따른 복리의 법칙과 상통한다고 생각된다. 즉, 시간이 갈수록 빚이 늘어나는 사람과 시간이 갈수록 돈이 불어나는 사람 둘중 어느쪽이 부를 이룰지는 자명하기 때문이다. 사업을 하려면, 스스로 번 돈과 경험을 토대로 사업을 해야 하며, 적게 일하고 두배 혹은 그이상 수식을 올릴수 있도록, 일에 몰입하고, 그 일속에서 규칙을 발견하고, 체계화된 시스템을 만들어 사업할 것과 일할 것을 강조하고 있다. 특히 저자는 홍보의 효과에 대해서 중요하게 여김을 보여준다. 또한 돈을 가진사람에게 일어나는 현상으로, 지금까지 부를 유지하고 있는 사람들은 투자에 매우 신중했고, 조심스런 결정을 내려왔기에 자산을 지켜낸것임을 기억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 책은 150페이지도 않되는 책이지만 읽고 있노라면, 분명하고도 자상하게 부를 쌓는 과정에서 지켜야 할 것과 알아야 하는 기본 개념들을 잘 전달하고 있다고 생각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느낀 점을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