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빌딩 레벨업 재테크 - 월세 천만 원과 시세차익 만드는 빌딩 리모델링
임동권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꼬마빌딩이란 단어를 한번쯤은 들어봤을것이다. 이 꼬마빌딩 이란 용어를 처음 창안한 저자가 꼬마빌딩에 대한 책을 또 냈다고 하여 이 책을 보게 되었다. 꼬마빌딩 재테크라면, 일반적으로

꼬마빌딩을 신축하거나, 꼬마빌딩을 리모델링으로 건물의 부가가치를 높여 재산가치를 높이는 투자방법인데, 이 책은 특히 꼬마빌딩 리모델링 투자서로 이 책을 쓴것 같다.

꼬마빌딩은 통상 3층이상 10층이하의 건물을 말하는데, 이런 건물은 도심에 있기 마련이어서, 건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기위해서는 철거하고 신축하거나 리모델링을 해야 하는데, 신축의 경우, 기존 옛건물을 철거할경우, 일조권, 주차장법의 강화등으로 원래 대지의 건폐율도 찾아먹기 힘든 경우가 많다고 한다. 그래서 나온 투자법이 바로 꼬마빌딩 리모델링 투자라는것이다. 이 책 서두에서도, 저자는 중소형빌딩 리모델링의 이론과 실전을 총망라한 책이라 고 밝히고 있듯이, 리모델링시 계획단계에서 알고 있어야할 또는 사전 점검해야 할 사항이나 필요한 건축법적 지식과 주의해야 할 기타 관련 법령과 사항들, 그리고 리모델링 공사의 A to Z , 리모델링은 어떤 점을 중시하여 공사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이른바 이론을 배우고 저자가 이 책의 하이라이트라고 밝혔듯이, 실전편에서는 실제 행한 44건의 리모델링의 예를보면서, 케이스 바이 케이스 별로 어떻게 리모델링하여 부가가치를 만들어냈는지를 사례를 통해 배울수 있다.

건물이 잘 지어졌어도, 공실관리가 안되면, 가치의 의미는 잃게된다. 임대 성공율을 높이기 위한 요소들과 건물 관리방법도 포함하여 배울수 있다. 이 책은 저자의 실전 경험이 녹아있는 리모델링 투자 안내서라고 볼수 있다.

이 글은 출판사로 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느낀 점을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