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독서법 - 부와 성공을 이루기 위한 책읽기 기술
송숙희 지음 / 토트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 부자가 되려면, 기존 자본소득이 크거나, 아니면 사업소득, 또는 근로소득 또는 투자소득이 커야 하는데, 이러한 소득을 이루기 위해서는 변하는 산업, 변하는 사회의 트렌드에 맞추어 사업, 투자, 노동의 방향이나 모습도 바뀌어야 하고,이를 위해서는  독서를 통해 필요한 정보의 습득이 필요하다. 이 책의 제목을 보는 순간,  과연 부자들은 어떤 방식으로 독서를 해서 정보를 습득하여 부자가 되었는지  궁금해져서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부자들 특히 자수성가 부자들은  부의 비결을 책을 통해 지식을 습득하는 방법을 주로 이용하고,  조사에 의하면 독서량을 많을수록 소득도 증가하는 경향을 보였다고 한다. 특히 자수성가 부자는 독서를 매일 1시간씩 매주 5시간 시간을 할애하여 적어도 1주 1권의 책 독서를 하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이책은  부자가 되려면 부자의 옆에 줄을 서라는 재태크의 격언이 있는데, 이 격언을 실천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책읽기라고 말한다. 


독서는 하면 할수록 마치 복리의 법칙처럼 같은시간내 독서량도 증가하므로, 책을 읽지않는 사람보다 부자는 독서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얻게 되는 순순환이 이루어진다고한다  그러나 일반인이 조심해야 할것은  단순히 책읽기에 끝나지않고, 아웃풋을 낼수 있는 책읽기를 위해서는 생각머리를 키울수 있는 독서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자신의 책읽기가  문해력을 키우는 과정이 되어야한다고 주장하고, 이를 실천하는 여러가지 조언을 말하고있다. 예컨대 요약하면 읽는다든가, 팩트를 기반으로 받아들이고,  책내용을 의심하고 질문하고 반박하면서 '자기머리'로 생각하며 읽으라고 조언한다. 그리고 흔히들 범하기 쉬운 가짜 책읽기의 형태를 알려주며, 이런 함정에 빠져있지는 않은지 셀프 테스트 할수 있게 도와준다.  그냥 책내용을 비판없이 받아들이는 가짜 책읽기가 아닌, 자기의 생각머리를 키우고, 문해력을 키우고, 자기머리로 생각하며  아웃풋이 나오는  진짜 책읽기. 이를 통해 직장인의 부자되기가 실현될수 있다고 주장한다.  부록의  < 세계적인 부자들이 고백하는 '내삶을 바꾼 책' 50은 진짜 책읽기의 문해력을 통해, 부자되기 마인드 셋업에 도움이 될것 같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느낀점을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