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2 - 누구나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빨간고래(박정아).윤이사라(포완카)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사무처리에서 엑셀과 파워포인트가 빠질수없듯이,디자인작업을 위해서는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는 기본적인 수단임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어도비는 매년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CC (Creative Cloud) 버젼을 내놓고 현재 CC 2022 버젼까지 나와있다.  이책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2022> 는 한권으로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두가지 디자인툴을 입문부터 중급수준까지 배울수 있는 책이다. 총 544페이지에 달하고, 실습을 위한 예제파일을 제공한다.

내용을 보면,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생초보자들도 그 사용범위를  한눈에 알수있게 전체적인 이용범위 설명도 해주고, 툴 실행후 접하는 시작화면부터 보게되는 다양한 메뉴판에 대한 설명이 가지런히 사진으로 정리되어 있어 참조하기 편하고, 툴을 다루기에 필요한 기본개념부터 설명해주기에 초보자에게도 어렵게 느껴지지 않는다. 툴의 기본기능 학습으로  별도로 제공되는 실무 예제파일를 이용하여  각 기능의 설명을 읽고 예제에 적용해보면서 체득할수있어서 좋았고, 그내용의 깊이면에서도,  한권에 두가지 툴 사용법을 포함하고 있지만, 그내용면에서 시중에 파는 단권의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 책에 비해 더 많은 기능을 설명하고있다는 생각이 든다. 추가적으로  "기능꼼꼼 익히기 부분이  세부메뉴의 각 기능까지 꼼꼼히 알려주어서, 단순히 예제 실행으로 체득하는것보다 세부 메뉴의 각 기능을  자세히 추가설명해주고 있어서 독자가 중급자 수준의 툴 이해도를 갖추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CC 2022 버젼의 새로운 기능만 추려서 알려주는 페이지는 최신버젼 파악에 도움이 되고,  그많은 단축키를 한장에 정리한 실속단축기 페이지는 매우 유용하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를 배우는 책으로도 좋고, 네이버카페 < 맛있는디자인 스터디> 를 통해 툴 사용에 대한 질문도 가능하다. 디자인 작업을 하면서 곁에두고  필요시마다 참고해도 좋을 책이라고 본다. 한권으로 초급부터 중급까지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 두개의 툴을 마스터 하고자 하는 독자에게 좋은 선택이라 본다.   

이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느낀점을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