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마켓 2021 - 삼프로TV와 함께하는 2021년 주식시장 전망과 투자 전략
이한영 외 지음 / 페이지2(page2)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0년 코로나 발생으로  세계각국의 정부는  풍부한 유동성 공급으로 디플레이션을 막고 있고, 이로인해 자산시장에 금융장세로 물들어있어서,  10년만에 찾아오는 유동성 장세의 기회가 주식시장에 왔다고 회자될 정도이다. 그렇다면 앞으로의  2021년도 주식시장을 떻게 바라보고 준비해야 할것인지 궁금하다. 이 책 "미스터 마켓 2021" 은 이에 대해 현직에 있는 증권전문가 5명의 의견을 통해  5가지의 주제로 나누어 그  윤곽을 그릴만 할 힌트를 총 5장에 걸쳐 제공한다.  1장은 2020년의 FED의 대응과 주식시장의 특징이 몇종목으로 쏠림이 단순히 유동성에 기인한것이 아니라 실적과 모멘텀에 더해 기인된것임을 설명하고, 앞으로도 기업은 실적에 따라 강세가 유지될것임을, 그리고 더불어 변화된 산업구조에 따른 성장기업에  투자방향을 잡을 필요성이 있음을 알려준다. 2장은 주도주 선별의 중요성과 올해의 주도주를 알아보고 2021년도의  주도주를 예상해본다. 또한  주가사이클상 매수시기를 정함에 있어  설비투자라는경제지표를 보고 매수시기를 선제적으로 가늠할수있음을 알려준다. 3장에서는 올해가 유동성에 의한 금융장세였다면 2021년은 실적장세로 전환될것이 예상되고, 변화된 산업구조에서 실적 장세의 주도주가 될 섹터에 대해서 알아본다. 4장은 합리적으로 리스크를 안고 더큰 수익을 얻으려는 소위 알파헌터에 대한 요즘의 투자자의 변화된 모습를 리얼옵션 모델을 통해 설명해준다. 5장은 2021년도 투자유망업종을 나열하고 각업종별 설명을 곁들였다. 
올해 주식시장은 정말 숨가쁘게 움직였고, 다가올 2021년도 주식시장의 경향을 어떤 주안점을 갖고 살펴봐야 할지 많은 힌트를 주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느낀 점을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