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고 공장부지 투자전략과 기술 - 고수만 아는 불패의 황금토지를 잡아라 천기누설 토지투자 5
이인수 지음 / 청년정신 / 201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즈음 불경기 시대에 소비자들은 좀더 저렴한 제품을 찾아  온라인 시장에서 물건 구입하게 되면서, 상대적으로 기존상가 이용률도 떨어지고 공실률은 높아지고 있다. 상가뿐만아니라 오피스등 주거용부동산을 제외한 대부분의 업무용 부동산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이제 투자자들은 기존투자방식에서 트렌드에 맞는 부동산 투자로  눈을 돌려야 할 시대가 오고 있다. 온라인 시장 확대로 인해, 도시지역근방의 물류센터등 창고개발이나, 물류운송비를 낮추기위해 수도권 부근의 공장부지개발이 그것이다. 아파트, 빌라와 주택, 즉 주거형 부동산의 경우 이미 많은 투자자들은 이들 부동산에 대한 접근법을 잘 알고 있고, 정보또한 인터넷에서 찾아볼수 있다.  그러나 공장, 창고와 같은 산업용 부동산의 경우, 일반인이 범접하기 어려운것이 사실이다.  그많은 이들 산업용 부동산 투자를 위한 디테일 정보를 인터넷으로도 찾아보기 힘들다.  이러한 정보의 진입장벽때문에 창고부지나 공장부지의 부동산경매는 60%의 낮은 낙찰율을 갖지만 투자하려고 하면 실제는 엄두를 내지 못하는게 사실이다.  이 책 <창고공장부지 투자전략과 기술>은 토지투자 관련하여 이미 여러 실무적인 서적을 출간한 바 있는 저자가,  산업용 토지투자라는 측면에서 산업용 부동산에 관심을 갖는 투자자를 위해, 투자자가 알아야할 상세한 정보를 기술하였다. 토지는 비사업용인 경우, 세금부담도 크기때문에,  주거용, 농림용이 아닌 경우, 창고나 공장용지로 개발할수있다면 절세와 이익 두가지를 만족할수 있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공장,창고 인,허가 프로세스와 수도권공장총량제고려등 여러개발제한조건이 존재하므로, 필히 사전확인항목을 체크해야해야 낭패를 피할수 있다. 이 책은 공장, 창고부지를 어떤기준으로 선별하여 투자할것인지, 인허가 과정의 설명,  실제 사례를 통해 농림용 토지가 공장, 창고부지로 개발 하는 예를 통해 설명해주기 때문에, 매우 실제적이고, 실무적이다.  때문에,  공장,창고부지를 개발하기위한 투자자에게 꼭 여러번 읽어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된다.

 이 글은 출판사로 부터 책을 제공받아읽고 주관적으로 느낀점을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