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까지 내 손으로 해먹는 100가지 음식
주나미 지음 / 정다와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스개 소리로 한참 성장할 나이에는 강철도 씹어먹는다고 한다. 그러나 나이가 먹어감에 따라 소화력이 예전같지 않다고 느끼게 된다.   현대사회는 수명도 연장되어, 100세를 바라보고 산다고 하는데, 나이가 들면서   중요한것중 하나가  바로 건강이다.  건강을 잃으면 모두를 잃는다는 탈무드의 지혜처럼  평소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갖는 사람일수록 건강한 인생을 보낼 가능성은 크다. 이제까지의 단순한 건강식과는 달리, 오늘날처럼 수명이 연장되어, 100세 시대를 바라보는 시니어에게는 나이에 맞는 건강식을 찾는것, 몸에 맞는 건강식을 찾는것, 나이대에 필요한것을 흡수하는 최적화된 건강식을 먹는것이 건강유지하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한다.  성장기나, 소화력이 왕성할때에는  어느 건강식이든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소화력이 감소되는 시니어의 나이대에서는 그에 맞는 건강식이 필요할것이다.

이 책 "100세까지 내손으로 해먹은 100가지음식" 은 바로 이렇게  100세 시대를 바라보는 시니어를 위한 요리에 대해 소개한 책이다.  때문에,  아주 복잡하거나, 난해하지 않으면서, 기존에 익히 맛보았던 요리가 아닌, 특색이 있고, 정갈한 그리고 시니어가 쉽게 요리할수 있는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책의 차례에서 보듯이,  팔팔한 기억력을 위한 생선요리 10가지, 피부노화해결을 위한 채소요리10가지, 면역력을 높이는 국물요리10가지,   소화를 잘시키는 죽10가지, 입맛을 돋우는 국수요리 10가지, 기타 고기요리, 영양간식까지  시어니만을 위한 100가지 요리방법을 소개한다.   더불어 시니어 요리초보자를 위해 기본조리법 Tip 이나, 여러요리에 두루 쓰일수 있는 만능육수 만드는 방법까지   시니어를 위한 세밀한 설명이 돋보인다.   사용된 재료 또한 마켓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재료이고,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여, 요리를 모르는 초보자도 쉽게 요리방법대로 따라 할수있다. 

건강은 건강할때 지키라고 했던가.   이 책은 시니어를 위한 건강식으로서, 그리고 부담되지 않는 취미로서도  권할수 있는 요리책인것 같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느낀 점을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