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구 주택 절대 짓지 마라 -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오용식 지음 / 아우룸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가구주택는 요즘  노후준비나 투자,재테크로써 수익형 부동산 투자의 관심의 대상이 예전보다 높다. 소유시에는 월세로 지속적인 수입이 가능하고, 양도시에는  토지의 상승으로 인한 양도차익  두가지 토끼를 모두추구할수 있기 때문이다. 더욱이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 및 장수로 인해  노년의 기간증가로,  이러한 다가구 주택의 관심은 더더욱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신축된 다가구주택은 이미 신축이익이 반영되어,만족할만 이익률를 갖는 주택을 찾기 어렵고,  신축과정 또한  건축경험이 없는 건물주나 토지주는 선득 뛰어들기에는 리스크가 크게 느껴져서 주저하게 되는 것이 현실이다.

이 책은  저자가 실제 노후주택을 사서, 신축주택 완공및 임대까지 거의 모든 과정을 거치면서,  부딪치며 경험한 과정과 그 대책을 적어놓았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  다가구 신축과정을 매우 소상히 간접경험할수 있다는 장점이 제일 크다. 또한  그과정을 아래 처럼 현장사진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더욱 실감있게 이해할수 있다.   시중의 건축에 대한 책은 많이 있지만,  처음으로 경험하는 건축주가 알아야 하거나, 건축을 위해 주의해야 할 귀중한 사항을 얻을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이 책을 읽을만한 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노후주택구매후 소유권이전등기,그리고 다가구주택 신축설계부터 완공후 임대까지 꼭 챙겨야할 사항들, 그렇치 못했을 경우 발생될 문제들을  가감없이 보여줌으로써,   건축을 염두해둔 독자는 실경험에 가까운 살아있는 지식을 얻을수 있다.

 

 "이책을 읽기전까지는 다가구주택 절대짓지마라"이 책은  다가주 주택을 짓기전에 꼭 한번은 읽어본다면, 건축에 필요한 많은 실무지식을 얻을수 있고 그만큼 시행착오를 줄일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기증받아,  주관적으로 느낀 점을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