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종합전형 학년별 학생부 - 2019년 현 고1 학생부 개선안 완벽 반영 입시정보 따라잡기 4
어준규.이수민 지음 / 길위의책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귀동냥으로 듣던  대입전형에 대해서 어렴풋 알고 있었던  수시, 정시.  사회적으로 정책적으로 말들이 많았던 대입전형에 대해

 향후 고등학생이 되는 자식이 대입준비를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보고 싶었다.


과거 학력고사의 내신으로만 알고 있었던 내신은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등으로 세분화 되어있고, 그 세분화된 항목에서도 매우 모호하여,  이 책을 읽으면서  적지않은 충격을 받게 되었다.

이렇게 모호한 특기사항이나 동아리활동, 진로 활동으로  대입 당락을 가르는 기준이 된다고 하니, 더 어렵게 느껴졌다

아니 왜 이렇게 복잡하게 해 놨지?   이런 학생부 전형이란  대입전형을   첫 눈에 이해 하기란 정말 난해하다.

"어떻게 애들의 대입준비를 시킬것인지, 부모가 모르는데, 어떻게 가이드해줄수 있을까" 생각하니, 우선 이 책을 읽으면서 그 방법을 찾아보기로 했다.  


이 책은 학생부종합전형을 전혀 모르는 사람에게 그 발생취지와 2019년 고1부터 적용된 2022년도 대학입시에 대해  친절히 설명해준다.

 

또한  고1,2,3 각 학년별 활동 가이드 파트에서는 각 학년별 활동의 가중치를 어떻게 가져갈지를 가이드 해준다.

학생부 활동별 가이드 파트에서는 학생부 활동별로 여러 활동를 설명하고, 학생부종합전형 기록과 연결지어 어떻게 학생을 기록에 드러낼지에

대한 본보기를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학생부종합전형 합격생의 실제 학생부 기록을 통해, 어떻게 기록에 남기는 것이 , 수시 전형에 유리한지를  설명해준다.

 

이 책으로 학생부종합전형 준비하는데, 모든 스킬이 담겨있지는 않지만,   학생부종합전형이 무엇인지, 각 학년별 접근방법의 아웃라인은 살펴볼수 있는 책으로 사용할수 있을것이라 본다.


이 책은 출판사로 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느낀 점을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