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인사이트 2030 - 60개의 키워드로 미래를 읽다
로렌스 새뮤얼 지음, 서유라 옮김 / 미래의창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정보를 주고 받을수 있는 세상이다. 그러나 인터넷을 자주 한다고 하여 미래의 경향을 예측한다고는 볼수 없다. 그저 현재에 적응해 살고 있을뿐이다.

미래의 경향에 대해서 알고자 한다면, 보다 폭넓은 통찰력(insight)가 필요하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기술, 과학등의 분야에서 , 현재 어떤 경향을 나타나고 있으며,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것인지 짐작해 볼수 있는 자료가 있다면 , 미래의 경향을 예측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이다. 이 책은 정치, 경제, 사회.문화, 기술, 과학 각 분야에서, 가장 큰 트렌드 10개씩, 총 60개의 세부적인 트렌드을 열거해 설명하고 있다. 열거된 트렌드는 이미 우리가 여러매체를 통해 익히 알고 있는 트렌드도 있고, 어슴프레 느끼고 있던 현상이 하나의 트렌드 였음을 알게 되었고, 또는 생소한 트렌드를 이 책 통해 알게 되었다. 일 예로 개인화, 양극화, 유연성, 전자정부 같은 트렌드는 이미 자주 접해왔던 트렌드이고 향후에도 계속될 트렌드 임을 알고 있지만, 불량주의 , 마이크로브랜딩 등은 다소 생소한 트렌드 였고, 그 내용 또한 읽기전 추측한 바와는 다른 개념이었다.

현재의 트렌드와 향후 트렌드의 개념을 분명히 알수 있다면, 그 개념을 바탕으로 , 우리의 자리에서, 비즈니스 에서 접목시켜, 그런 방향에 맞는 새로운 아이템이나 파생될 트렌드를 예상해 볼수 있을것이다.

그런 점에서 , 이 책을 읽어본 후, 현재의 트렌드와 향후 10년 안팍의 예상 트렌드를 머리속에서 잘 정리할수 있어서 좋았다. 새로운 비즈니스를 꿈꾸는 독자나 향후 트렌드의 방향을 알고자 하는이에게 일독을 권하고 싶은 책이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느낀 점을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