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세금 완전정복 - 알아두면 새는 돈 틀어막는
택스워치팀 지음 / 어바웃어북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투자의 첫번째와 마지막에 고려할 사항은 세금처리이다. 즉, 투자성 여부는, 세전 결과가 아닌, 세후 결과에 따라 결정된다. 세전결과에는 투자성이 있지만, 세후결과가 투자성이 없다면,  투자방법을 바꾸거나, 투자를 중단해야한다. 그만큼 투자와 세금을 뗄래야 뗄수없는 긴밀한 관계를 갖는다.
하지만 세법은 너무 복잡하고 많아서, 세무사가 아닌 이상, 본인의 일과 관련된 세법의 지식만 알기에도 쉬운 일은 아니다.  하물며 매년 바뀌는 정부정책으로 인한 세법및 세율변경은 변경공지만 읽어도 무슨말인지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많아,  자세한 해설이 필요하다. 앞으로 벌고, 뒤로 빠져나가지 않게 하려면,  적법한 내에서의 절세는  경제생활에서는 필수가 되었다지만,  자칫 잘못해석했다가는  절세는 커녕 가산세까지 물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세금에 취지를 이해하고, 매년 변경된 부분을 정확히 습득하는 일은,  사업가나 투자가나 놓치지 말아야 할 일이다.  이런 점에서  세금에 대한 잘 설명된 책을  고르는 것은  큰고민 하나를  덜어주는 것과 같다.  이 책은  철저히  절세를 추구하는 납세자 입장에서 고려해야 할  것들을  자세히 설명해 준다는 점에서 칭찬해주고 싶다.  같은 세법을 설명하더라도,  설명 방식에 따라, 독자의 이해를 증진시키는 방법은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2019년에는 부동산세의 세율이 전면 수정되고, 임대사업자의 세재혜택도 무척 복잡하게 변경되었는데,
이에 대한 설명이 아주 친절하고, 보다 쉽게 설명된점이 눈의 띈다.
또한 연말정산시 빠뜨리기 쉬운 절세방법과 자영업자. 사업자들의 절세  월급생활자의 절세방법도  쉽게  설명해주니,  도움이 된다.  상속.증여시  절세방법도 잘 나와있다.  

이 책을 읽어본후,  전체적인 절세 포지션을 어떻게 가져가야 할지 많은 도움이 되었다. 
현재의 자신의  입장에서  어떤 절세가 가능한지  확인하고자 한다면,  주저없이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이 글은 출판사로 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느낀 점을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