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장 좋아하는 건강한 혼밥
오순덕.유영준.김기목 지음 / 크라운출판사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혼밥"이라는 말을 미디어를 통해 많이 듣는다.  그만큼 시대가 핵가족화를 넘어 "홀로족" 1인 가정이 많아지면서,  혼자 요리하는 경우도 많아졌다.  그런데 1인 식사는 , 바쁜 생활과 귀차니즘 때문에,
간편하게 외식으로 끼니를 때우거나,  요리를 하더라도,  큰 관심이 없는 한,  매번 같은 메뉴를  하게 된다.  다른 요리도 할수 있으나, 배보다 배꼽이 더 큰 비용, 간편한 외식문화 등의 이유로 말이다.
하지만, 외식이라는것이, 손님을 끌기 위해 만든 음식이므로, 건강보다는 맛이 더 중요하다. 
가끔 외식한다면 모를까, 대부분의 외식으로 해결하는 1인가정에게 , 건강을 챙기면서도 맛도 챙길수
있는 요리를 할수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이런독자에게 안성마춤인 요리 책이 바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건강한 혼밥"이라는 요리책이다.  

이 책의 머릿말에서 언급되었듯이,   맛에 치중된 요리가 아닌, 건강과 맛 둘다를 지향하는
혼밥의  요리 레시피가 듬뿍  담겨져있다.
 1장. "희망이 있는 건강한 혼밥" 편에서는 무려 22개의  한국인에게 친근한 집밥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부대찌개/ 쇠고기 미역국/ 꼬막 비빔밥/ 꽃게 무침/ 닭조림/ 미나리 쭈꾸미삼겹살 볶음/ 갈닭탕등등 
 

너무 번거롭다고 느끼는가?  그런 분들은 2장 편의점 집밥편을 보시기 바란다.

위의 그림속 요리재료 모두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어느때라도 24시간 편의점에서 요리재료를 구해서,  요리 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미 한번 요리된 재료라서, 추가적인  요리방법도 간단하고, 요리시간도 매우 짧다.
아래 중국식 게살수프도 , 그림처럼 편의점 재료를 사용하여,   게살 수프를 요리할수 있다.

             

                                                        


이런 편의점 에서 구입가능한 재료로 , 3분 미트볼 리소드/ 소라 와사비냉파스타/ 삼각깁밥전/ 홈메이드 미트타코 등 13개의 요리 레시피도 볼수 있다.
 흠.. 조금  더 특별한 나만의 요리는 없을까?  고민 하는  독자는 주목해 주길 바란다.
바로 3장.  "나를 위한 힐링 푸드 "편에서는 무려 21개의  혼밥같지 않은 혼밥, 힐링푸드를 만나볼수 있다.  모차렐라 튀김/ 연어 크림치즈 토르티야/카르보나라/..  여기서 모두 다 열거 할수 없는것이 아쉽기만 하다.    두껍지도 않고 , 레시피는 다양하고...   혼밥인들에게  딱 어울리는 요리 책이다.

  정녕 건강하고 맛있는 혼밥 요리를 원하는가? 이 요리책이 해결책이 될것이다.  

이글은 출판사로 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느낌을 적은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