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위에서 철들다
박호선 외 지음 / 프리윌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모두 한번쯤은 가만히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주는 고난과 역경의 여행을 꿈꾼다. 몇몇 대기업에서 하는 국토종단 행사에 수 많은 참가자들로 경쟁률이 치열한 것만 봐도 우리 모두는 현실을 벗어나 고생을 즐기고픈 마음이 있는 것만은 확실하다.

 

  나는 군대가기전 친구들과 스쿠터 전국일주를 꿈꾸며 계획을 세우고 대학교 방학이 되어 친구들과 떠났지만 촉박했던 시간과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해 그 꿈을 접고 일찍 돌아오게될 수 밖에 없었다. 그때 마지막으로 닿았던 곳인 군산항에서 아쉬운마음을 품고 돌아오게 된 후로 5년이 지난 지금도, 나는 아직 언젠가는 다시 친구들과 함께 국토종주를 하게 되리라고 믿고 있다.

 

  이 책을 받게 되어 한장 한장 넘겨볼 때 나는 괜히 마음이 두근거렸다. 여러 국토종주 이야기를 묶어 책으로 만들어 낸 이 책은 60대 부부의 이야기부터 13살의 초등학생까지 34명의 국토종주 수기를 실었다. 글에 상을 준다는 것이 무의미할 만큼 그들은 각자가 느낀 그 감정을 그 자신들만의 언어로 나타내었는데 그 글들에 생기가 넘쳐서 어느 것을 읽더라도 4대강 길의 햇살과 바람을 느낄 수 있다.

 

  삶이 지루하고, 지금 살고있는 곳에서 의미를 찾을 수 없다면 몇 일간의 휴가를 사랑하는 누군가와 함께 한번 달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거라는 생각이 든다.

 

 

길 위에서 철들다리뷰보기

작가
박호선, 이응석|신민하|이원선|...
출판
프리윌
발매
2012.12.1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