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인생을 바꾸는 10초
김종춘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이 책의 저자인 김종춘은 목사이자, 불패경영아카데미의 대표이다. 저자는 이전의 저서인 '소심불패' 에서와 같은 맥락으로 이 책에서도 많은 이들을 불패하게 할 수 있도록 좋은 글귀들만을 모아 이 책을 엮었다. 요즘같이 SNS를 통해 단문으로 자신의 생각을 드러내는 방식에 걸맞게 짧은 글귀들 위주로 모아서 책을 만들었다.
책의 제목에서 드러나듯이 이 책은 하루를 시작하고, 또 그하루를 마무리하기에 더할나위 없이 좋은 책이 될 것이다. 항상 가까이에 두고 자신의 목표의식이 흐려졌거나, 방황하고 있거나, 아니면 동기부여가 필요할 때 이 책은 짧지만 강렬한 문구들로 이러한 욕구들을 충족시켜 줄 것이다. 책은 8개의 목차로 나뉘어 각각의 주제에 걸맞는 글귀들로 채워져 있다. 이 책은 다른 책들처럼 한번 읽고나서 책장에 진열하게 되는 그러한 책이 아니라 수시로 보고 익혀야 할 책이다.
나 자신도 가끔 내가 지금 무슨 목적으로 이러고 있는건지, 지금 하고 있는 방식이 올바른 방식인지 등의 생각에 휩싸이는 경우가 있다. 이 얘기는 개인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기업의 목표가 될 수도 있고, 국가의 리더에게도 해당될 수 있다. 그렇게 머리가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이 책이 정말 그 책의 제목처럼 내 인생을 바꾸는 책이 되었으면 한다.
책에서 가장 인상깊은 글귀 중 하나가 있다.
"어려운 상황에서 미소를 잃지 않으면 자신감이 생기고 남들과 함께 일하기 쉬운 사람이라는 평판을 얻게 된다"
이 말처럼 우리들은 너무 우리들 자신에게만 몰두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아무리 힘든 상황일지라도 나를 지켜보는 누군가에게 미소지어줄 수 있는 여유를 가지게 된다면, 그들로부터 얻어진 신뢰를 바탕으로 우리는 더 큰 어려움도 헤쳐나갈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