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미가 오지 않는 저녁
김영 지음 / 비엠케이(BMK)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여러 약자들의 삶과 욕망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
단편 소설집이다. 9편의 단편 소설이 모여 있는 소설집에서는 여러 인물들이 등장한다. 부모의 보살핌을 받지 못하는 어린 남매,방황하는 청소년,힘든 시기를 지나는 중년,죽음을 앞둔 노인,치매 걸린 시어머니와 며느리 등 모두 사회적 약자들이다.
술술 읽어 내려갈 수 있는 잘 써진 스토리지만 이 세상 어딘가에 있을 법한 우리 이웃들의 고독한 삶의 면면은 날 순간 순간 답답하고 괴롭게 했다.⠀누군가에게는⠀
이렇게도 삶 자체가 잔인할 수 있구나. 삶의 의미는 뭘까 하는 생각도 떠나지 않았다. 
내 주변은 어떻게 살고 있는지.  나는 어찌 살아내야 하는지. 관심을 가지고 한 번쯤 생각해 볼 만한 소설이었다. 소설책의 마지막 장을 덮으며⠀마음이 많이 무거웠지만⠀
그저. 삶이란 미래를 꿈꾸며 사는 것이기에. 그 미래는 하루하루의 집합체이기에.⠀
오늘도 나는 미래를 꿈꾸며, 희망을 갖고, 충실하게 하루를 살겠다.다짐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